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꿈을 굽고, 끼를 펼치는 사랑의 학교
상태바
꿈을 굽고, 끼를 펼치는 사랑의 학교
  • 장휘정 기자
  • 승인 2014.12.20 16: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합성초등학교 꿈․끼․사랑 주간 운영

김해 합성초등학교(교장 김인)는 12월 15일부터 19일까지 꿈․끼․사랑 주간을 운영하였다.

이 주간은 도예 갤러리를 통해 꿈을 키우고, 학부모의 관심과 자녀의 바른 성장을 위한 학부모 상담주간, 학생들의 끼를 펼치기 위한 성과보고 발표회를 함께 운영하여 교육과정의 효율적인 운영을 도모했던 주간이다.

도예 갤러리에서는 학생들이 1년동안 창의적 체험활동과 교과활동과 연계하여 참여했던 도자기 체험에서 완성된 도예 작품 전시회를 가졌으며 4번째 학부모 상담 주간으로 학년말 자녀의 성장과 생활 모습에 대해 담임 교사와 이야기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 또한 성과보고 발표회는 1년간 학교의 실적 보고회와 겸해 학생들의 꿈과 끼를 펼치는 학예회를 개최하였다.

특히 도예 교실은 합성초등학교의 특색과제 다․도․향 교육 중 하나로 도예 작품 만들기를 통해 전통에 관심을 가지고 차분한 인성을 가꾸는 교육활동으로 학생, 학부모의 만족도가 매우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상담주간도 4번에 걸쳐 운영하여 교사의 상담 업무를 분산시켜 줌과 동시에 학년말 상담 활동을 통해 성장과 발달 과정에 대해 총체적으로 이야기를 나눌 수 있었다. 학예발표회는 학교의 1년간 실적 보고와 함께 위인극장, 카드색션, 뮤지컬 등의 다양한 무대로 학부모들과 함께 학생들의 꿈과 끼를 펼치는 장(場)이 되었다.

김인 교장은 "다양한 학교 교육활동에 참여해 주신 학부모님과 함께 감사드린다. 또한 꿈과 끼, 그리고 사랑이 함께 하는 교육 활동 주간에 교육공동체가 함께 할 수 있어 뜻깊었으며, 1년간의 교육활동이 아름답게 마무리되었다."고 밝혔으며 꿈과 사랑의 주간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꿈․끼․사랑 주간을 통해 자녀의 성장과 미래를 향해 나아가는 모습을 볼 수 있어 좋았다.”고 소감을 남겼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