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시-인제대-지역주민 도시재생 MOU 체결
상태바
김해시-인제대-지역주민 도시재생 MOU 체결
  • 공문욱 지역기자
  • 승인 2015.04.13 1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도심(동상․회현․부원동) 도시재생 협력 다짐
김해시와 인제대학교 및 지역주민들은 노후된 원도심 재생을 위한 '도시재생 협력 협약(MOU)'을 10일 오전 김해시청에서 체결하고 인구유출 및 건축물 노후화 등으로 침체가 가속화 되고 있는 원도심 공동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함께 노력할 것을 다짐했다.

이번 협약은 김해시가 추진하는 도시재생활성화사업에 지역대학 및 주민이 직접 참여하여 다양한 사업발굴, 주민역량강화 등으로 노후 원도심이 활성화 될 수 있도록 상호협력을 강화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이번 협약으로 김해시, 지역주민 및 인제대는 원도심재생과 관련하여 학문적 자문, 창의적 아이디어, 청년일자리 창출 및 지역사회와의 상생협력 토대를 마련하게 되었다.

김맹곤 김해시장은 “우리 시와 인제대, 3개동 주민협의체간의 협조체제 구축으로 우리 시의 이미지도 높이고 도시재생 모범지역으로 재탄생하게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국토부는 쇠퇴한 원도심 재생을 위해 2013년 6월 '도시재생 활성화 및 지원에 관한 특별법' 제정하였으며 이달 말 도시재생활성화를 위한 공모사업 신청서를 접수 및 6월 사업대상지를 선정 할 예정이다.

김해시는 동상동, 회현동 및 부원동이 도시재생활성화 대상지에 해당됨에 따라 금년 2월 '김해시 도시재생 활성화 및 지원에 관한 조례'를 공포하였으며 '김해시 도시재생전략 및 활성화계획 수립용역'을 12월 완료예정으로 추진 중이다.

이번 국토부 공모사업에 선정 될 경우 마중물사업비 100억원(국비60, 지방비40) 확보로 동상․회현․부원동 등 노후된 원도심 재생을 위한 획기적인 전환점이 마련될 것으로 김해시는 기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