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경남농협 농촌체험여행 '도시가족 주말농부' 운영
상태바
경남농협 농촌체험여행 '도시가족 주말농부' 운영
  • 공귀순 기자
  • 승인 2015.04.17 10: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농협(본부장 김진국)은 작년에 이어 올 해에도 주말을 이용해 도시에 거주하고 있는 가족이 농촌으로 떠나 우리의 식문화와 전통음식 체험활동을 통해 건강을 증진시키고 동시에 우리 농산물 소비촉진과 농촌에 활력도 불어넣는 '도시가족 주말농부'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올 해에는 지난 4월 11일 사천 비봉내 마을에서 40여명의 가족이 참가해 딸기수확 체험, 딸기잼 만들기, 딸기 인절미 만들기, 전통놀이 및 대나무숲 거닐기 등 다양한 먹거리 만들기와 즐길거리를 체험함으로써 도시생활에 찌든 심신을 재충전시키는 좋은 계기가 되었다는 호평을 받았다.

 
 
특히, 햄버거·피자 등 인스턴트 음식에 길들여진 어린이들에게 바른 먹거리와 우리 음식의 소중함을 알려주기 위한 식생활 개선교실과 우리 땅에서 나는 식재료로 직접 요리하고 먹는 체험활동을 통해 잘못된 식문화 개선에도 큰 도움이 되었다는 평가도 있었다.

김진국 본부장은 "최근 잘못된 식습관으로 우리 어린이들이 비만과 영양 불균형으로 고생하고 있어 우리 농산물을 기반으로 한 올바른 식생활 개선이 필요하다"며 "국민건강 증진을 위한 식교육 개선교실, 식문화 체험교실 등을 계속 확대해 나가겠다" 고 밝혔다.

한편, 올 해 '도시가족 주말농부'는 4월 25일 2차로 밀양 꽃새미마을, 3차 5월 16일, 4차 5월 30일 등 총 8회에 걸쳐 인근 팜스테이 마을과 체험 휴양마을에서 계속 실시할 예정이다.

세부일정이나 참가방법 등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식사랑농사랑운동 홈페이지(www.식사랑농사랑.com)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참가비는 1인당 1만원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