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인제대 원자력응용공학부, 방사성동위원소취급자일반면허 합격률 우수
상태바
인제대 원자력응용공학부, 방사성동위원소취급자일반면허 합격률 우수
  • 공문욱 지역기자
  • 승인 2015.05.22 09: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 평균 훌쩍 웃돌며 높은 합격률 자랑
원자력안전위원회 시행 2015년 방사성동위원소취급자일반면허 국가고시에 인제대학교(총장 차인준) 원자력응용공학부 학생들이 높은 합격률을 자랑했다.

올해 전국 국가고시 평균 합격률은 18.8%를 보였지만 인제대 원자력응용공학부 학생의 합격률은 67.7%로 단연 우수한 합격률을 보였다. 인제대에서 59명이 응시해 40명이 지난 11일(월) 합격통지서를 받아든 것.

 
 
인제대 원자력응용공학부는 우수한 교수진의 열정적인 강의와 학생들에게 체계적인 그룹스터디 지도 등 합격률 향상에 최선의 노력을 기하고 있다. 특히 관련 분야의 현장의 살아있는 지식을 생생히 전달하는 전문가 초청 특별강의는 학생들에게 큰 도움을 주고 있다는 평가다.

또한, 원자력응용공학부 산하의 에너지인력양상사업단(단장 민병인 교수) 운영을 통해 방사선안전관리에 원자력부품소재설계 및 품질을 접목한 국내 최고의 전문화, 차별화된 원자력에너지 분야 인재를 양성하고 있다.

방사성동위원소취급자일반면허의 뛰어난 합격률은 학생들의 진로를 넓혀주며 취업률 증가에 절대적인 도움이 되고 있다. 대학, 연구소, 기업 등 방사선을 이용하는 기관의 방사선안전관리자, 원자력 발전소, 대학병원 핵의학과, 지방자치단체 공무원 등 방사선 전문 분야로의 진출 범위도 넓다.

원자력응용공학부는 기계자동차공학부, 의용공학과, 생명과학부, 의생명화학과, 임상병리학과, 식품생명과학부 등 제 1전공 학과와 연계한 전공학부로써 2학년 이상의 학부생들이 참가해 원자력공학개론 및 방사성동위원소 이용 관련 기술에 대한 체계적인 교육과 실험을 병행하여 창의적이고 유능한 인재를 배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