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인제대-한국천주교살레시오회 협약식
상태바
인제대-한국천주교살레시오회 협약식
  • 공문욱 지역기자
  • 승인 2015.05.29 10: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 이태석 신부 유품 무상 대여

-오는 12일 인제대학교 의과대학에서 이태석 신부 유품 전람회 개최

인제대학교(총장 차인준) 의과대학이 재단법인 한국천주교살레시오회(이사장 양승국 신부)와의 협약을 통해 고 이태석 신부 유품을 무상으로 대여 받았다.

27일 서울 신길동에 위치한 살레시오회 관구관에서 인제대학교 의과대학(의약부총장 이병두)과 재단법인 한국천주교살레시오회(부관구장 백광현 신부)의 ‘고 이태석 신부 유품 무상 대여 협약식’이 열렸다.

 
 
이날 협약식에는 인제대학교 이병두 의약부총장, 인문의학교실 김택중 교수와 살레시오회 백광현 신부(부관구장), 김상윤 신부(선교국장), 서정관 수사(SC센터장), 이현찬 법인사무국장 등이 참석했다.

영화 '울지마 톤즈'의 주인공으로 널리 알려진 고 이태석(李泰錫, 1962-2010) 신부는 살레시오회 소속 수도사제이며 인제대학교 의과대학 제3회 졸업생이기도 하다.

살레시오회는 2010년 이태석 신부 선종 이후 이 신부의 선교지인 남수단 톤즈에 남겨져 있던 고인의 유품을 거두어 보관해 왔다.

 
 
이번에 인제대학교 의과대학에 장기 무상 대여해 주기로 한 유품은 이 가운데 의료 관련 유품 일부로 고인이 톤즈의 '돈 보스코 클리닉'에서 사용하던 청진기, 혈압계, 초음파 영상진단장치, 의학교과서, 의무기록지 등 10여 종이다.

부산시 개금동에 위치한 인제대학교 의과대학은 오는 6월 12일 오후 1시 의과대학 개교 36주년 기념행사의 일환으로 특별 전시공간을 마련해 유품을 전시하는 '고 이태석 신부 유품 전람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또한 같은 날 오후 2시에는 ‘의사의 삶과 사회: 이타성과 책무성’이라는 주제로 '제5회 이태석 기념 심포지엄'을 열어 이태석 신부의 삶을 재조명해 보고 의사의 사회적 역할과 역량에 대해 성찰해 보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