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능동초등 '스승과 제자 음악으로 만나다'
상태바
능동초등 '스승과 제자 음악으로 만나다'
  • 장휘정 기자
  • 승인 2015.06.01 09: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름다운 하모니로 바른 인성 가꾸는 능동 가족 음악회

김해 능동초등학교(교장 최인영)는 5월 가정의 달을 기념하여 교육공동체가 함께하는 능동가족음악회를 5월 28일 장유문화센터에서 개최했다.

‘아름다운 하모니로 바른 인성 가꾸는 능동 가족 음악회’는 음악을 통하여 친구들 간의 우정, 가족 간의 화목, 사제지간의 뜨거운 마음을 느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서로 간의 ‘소통과 공감’을 확인하는 자리가 되도록 하는 데 그 의의가 있다.

 
 
학교 교육과정 속에서 열심히 갈고 닦은 실력을 준비한 학생들과 물심양면 도움을 주시는 부모님, 제자와 더불어 함께 하고자 하는 교사가 다 같이 참여하는 음악회였기에 더욱 그 의미가 크다고 하겠다.

이번 음악회는 독주와 독창을 지양하고 서로 어울려 하모니를 만드는 합주와 중창, 그리고 합창부, 사물놀이패의 특별 공연으로 이루어졌으며 다양한 장르의 곡을 신선하게 접할 수 있어 능동교육가족들로부터 큰 박수갈채를 받았다.

음악회에 참여한 한 학생은 “선생님! 연습 할 때는 힘들었지만, 무대에 서고 나니 ‘좀 더 열심히 할 걸’하는 생각이 들고 한편으로 제 자신이 너무 뿌듯했어요”라고 했다.

또 학부모는 “아이들과 함께 같은 무대에 섰다는 것만으로 평생 잊지 못할 추억거리를 선물 받았다”라며 학교에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