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제1회 부산광역시 일자리경진대회
상태바
제1회 부산광역시 일자리경진대회
  • 조민정 기자
  • 승인 2015.06.04 16: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자리창출 등 4개 분야 공모, 대상 등 8개 사업 선정
경우 가점부여 등을 통해 우대할 계획이다.

공모 접수는 사업계획서와 신청서를 작성해 부산고용포럼 사무국으로 7월 13일까지 우편(부산시 사상구 가야대로 330 3층) 또는 이메일(inysia@bhrdi.or.kr)로 제출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전화(☎051-315-7535~7)로 문의하면 된다.

당선작에 대해서는 포상과 함께 다양한 인센티브를 제공한다. 대상(1점)에는 부산시장상과 함께 지역 일자리 전문가의 전문 컨설팅 지원을 통해 2015년 고용노동부 주최 일자리경진대회에 광역자치단체 사업으로 추천하게 된다. 당선될 경우 최대 15억 원의 국비를 지원받을 수 있고, 미당선시에도 최대 5억 원의 시비를 지원한다.

최우수상(2점)과 우수상(5점)에는 각각 부산지방고용노동청장상과 부산고용포럼 대표상 수여와 함께 부산지방고용노동청 주관 ‘지역 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 공모시 우선권을 부여할 계획이다. 공모 당선시 사업비로 국비를 지원받을 수 있고, 미당선시에도 최대 2억 원의 시비를 지원한다.

특히 구‧군이 입상하면 부산시 주관 ‘15년 지역 일자리사업 평가시 가점을 부여하고, 공사‧공단 및 출자‧출연기관의 경우에도 입상하면 기관장 성과평가 및 경영평가에 가점을 부여해 지역 일자리창출을 위한 유관기관들의 동참도 이끌어 낼 계획이다.

박우근 부산시 일자리창출과장은 “지역 산업 및 여건과 연계된 창의적인 일자리 사업 발굴을 위해 이번 경진대회에 유관기관‧단체 및 기업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해 줄 것을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시는 지난 6월 1일 서병수 부산시장 주재의 구‧군, 공사‧공단, 출자‧출연기관의 장 등이 참석하는 확대간부회의에서 경진대회 설명과 함께 참여를 요청했으며, 6월 5일 사업설명회를 열어 보다 자세한 사항을 안내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