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구지초등 북스피치.북토크 발표회
상태바
구지초등 북스피치.북토크 발표회
  • 장휘정 기자
  • 승인 2015.06.22 13: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구지초등학교(교장 박경표)는 6월 4~5일 양일간 본교 시청각실에서 북 스피치 ․ 북 토크 (Book Speech ․ Book Talk) 발표회를 개최하였다.

북 스피치 ․ 북 토크 (Book Speech ․ Book Talk) 발표회는 본교 Book-Dream 독서교육활동 중 한 부분으로서 학생들이 감명 깊게 접한 양서를 소개하고 독서를 통해 얻게 된 자신의 생각이나 주장을 다양한 매체를 활용하여 또래 학생들에게 발표하는 말하기 ․ 프리젠테이션 발표이다.

 
 
특히 올해는 독서교육의 방향을 Book-Dream (Book-Speech ․ Book-Talk ․ Book-Scrap)으로 설정하고 자신의 꿈을 찾아 의미 있는 독서활동을 하도록 장려하고 있다. 이에 맞추어 북스피치·북토크 발표회의 주제도‘이런 세상에 살고 싶어요’,‘자신의 꿈과 관련된 이 책을 소개합니다’ 등 우리 아이들이 세상에 꼭 필요한 사람으로 성장하고 자신의 꿈을 키워나가기 위해 필요한 질문을 던지며 독후활동을 할 수 있도록 학년별 특색에 맞게 선정하였다.

또한 모두가 참여하는 학급 예선을 통해 소수 학생들의 발표회가 아닌 학생들 모두가 참여하는 발표회가 될 수 있도록 하였으며, 본교 창의적 체험활동 교재인 「꿈꾸는 징검다리」를 활용하여 발표자와 참관자가 함께 협력하고 배우는 대회 분위기를 조성하였다.

무엇보다 본 대회의 가장 큰 의미는 3년 동안의 명품구지 스마트 독서교육의 성과를 바탕으로 자신의 생각과 주장을 창의적으로 표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책 읽는 학교 분위기를 더욱 고양하기 위한 것이라고 하겠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