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민홍철 의원 ‘2015년 국정감사 우수국회의원상’ 수상
상태바
민홍철 의원 ‘2015년 국정감사 우수국회의원상’ 수상
  • 우정락 객원기자
  • 승인 2015.12.11 15: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주민들께서 주신 상으로 알고 더 열심히 일 하겠다”고 소감 밝혀
법률소비자연맹 등 270여개 시민·사회단체로 구성된 국정감사NGO모니터단은 10일 오후 2시 국회헌정기념관 대강당에서 '2015년 국정감사 우수의원'으로 민홍철(경남 김해갑) 의원 등 총 81명의 의원을 선정해 시상식을 가졌다. 경남지역 의원으로는 민홍철 의원 외에 강기윤, 김한표, 박대출, 조해진 의원 등 총 5인이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17년 전통을 지닌 국정감사NGO모니터단은 이날 온·오프라인에서 1천여 명의 모니터위원과 각 분야 전문가들인 평가위원들이 국정감사의 전 과정을 종합적으로 모니터하는 등 객관적인 평가를 통해 국정감사 우수국회의원을 최종 선정했다고 밝혔다.

 
 
민홍철 의원은 지난해에도 국정감사NGO모니터단 국정감사 우수의원으로 선정된 바 있고 앞서 지난 7일에는 사단법인 한국언론사협회가 선정하는 ‘2015년 대한민국 우수국회의원 대상’을 수상하는 등 성실한 의정활동으로 주목받고 있다.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하고 있는 민홍철 위원은 19대 마지막 국정감사를 통해 말없는 다수의 서민과 중산층, 사회적 약자의 삶의 질 향상과 주거복지․교통․안전 등 다양한 문제에 관심을 가지고 정부의 자의적 정책과 방만한 예산집행을 날카롭게 지적하고 개선책을 제시함으로써 높은 평가를 받았다.

민홍철 의원은 “김해 주민 여러분들의 믿음과 성원에 보답하고자 ‘깨끗한 정치, 서민과 약자를 위한 따뜻한 정치’를 해야 한다는 초심을 잃지 않고 열심히 의정활동을 한 것을 인정받은 것 같아 무척 기쁘다”면서 “앞으로도 ‘더 나은 내일, 희망의 김해’라는 비전을 앞당겨 김해와 우리나라의 발전을 위한 견인차 역할을 다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