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시 통계조사분야 우수기관 ‘기획재정부 장관 표창’
상태바
김해시 통계조사분야 우수기관 ‘기획재정부 장관 표창’
  • 우정락 객원기자
  • 승인 2015.12.18 16: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년 연속 수상 영예
김해시는 통계청에서 주관한 ‘통계조사분야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정부대전청사에서 기획재정부 장관으로부터 기관표창을 받았다.

이번 표창은 올해 실시한 사업체조사, 광업·제조업조사 등 대규모 통계조사에 헌신적으로 노력한 기관과 통계공무원, 조사요원을 대상으로 포상을 한 것 이다.

시는 올해 사업체 및 광업·제조업조사를 위해 조사요원 154명을 투입, 사업체의 참여와 동참 유도를 위해 일간지, 시보 등 각종 홍보매체를 활용, 대대적인 홍보활동을 전개하였으며 정확성을 높이기 위해 조사 단계별로 철저한 사전 교육 및 준비를 통해 사업체 44,250개소, 광업·제조업체 2,165개소에 대해 완벽하게 통계조사업무를 마무리했다.

또한 국가기본통계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정확한 조사를 위해 현장과 소통의 중심으로 사업체, 광업·제조업조사 추진에 철저히 대비하여 조사 대상 누락과 오류 최소화 등 불응률 제로 목표를 달성한 결과 높은 평가점수를 받았다.

특히 기관 포상은 작년에 이어 올해 또다시 2년 연속 기재부장관 표창을 수상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시 관계자는 “성실히 통계조사를 해주신 조사요원과 적극 응해 주신 관내 사업체 및 시민들에게 감사드리고 내년에는 5년마다 실시하는 2016년 경제총조사 등 중요한 통계조사가 실시되는 만큼 많은 관심과 협조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