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는 ‘2016년 지방보조금 지원사업’을 공모한다고 24일 밝혔다.
시가 내년도 공모하는 지방보조금 지원대상은 총 127개 사업, 19억 원이며 세부적인 공모대상 내역 및 사업별 예산액은 ‘김해시 홈페이지 공고․고시란’에서 확인 가능하다.(http://www.gimhae.go.kr/sub/02/01_03.jsp)
공모기간은 이달 24일부터 내년 1월 13일까지 20일 동안으로 시는 담당부서 실무심사와 '김해시 지방보조금 심의위원회' 심의를 거쳐 내년 2월 중 확정할 예정이다.
지원을 희망하는 단체는 ‘김해시 홈페이지 공고․고시란’에 게시된 보조금 지원사업 신청서, 지원사업 계획서 등을 작성하여 해당사업 담당부서를 직접 방문하여 신청하면 된다. 단 동일단체의 유사·중복 사업, 공익활동을 주목적으로 하는 법인 또는 단체로서 최근 1년 이상 공익활동 실적이 없는 단체 등은 지원대상에서 제외된다.
한편 시는 올해부터 지방재정법의 개정에 따라 구 사회단체보조금 제도를 폐지하고 모든 민간 보조금사업을 지방보조금 지원사업 제도로 통합․관리하고 있으며, 그동안 자체심사만으로 결정되던 보조금사업에 대하여 전면 공모 및 민간위원이 포함된 심의회 심의를 실시함에 따라 보조금 예산 누수를 원천적으로 봉쇄하고 있다.
이 외에 더욱 자세한 사항은 김해시 기획예산과 예산담당(055-330-3165)나 보조사업 담당부서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영남매일-영남방송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