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시 2015년 겨울철 설해대책 추진
상태바
김해시 2015년 겨울철 설해대책 추진
  • 우정락 객원기자
  • 승인 2015.12.29 17: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시는 2015년 12월 1일 부터 겨울철 설해기간 동안 인명 및 재산피해를 사전에 예방하기 위하여 설해대비 비상 체계에 돌입하였다.

이에 따른 준비를 위해 2015년 11월 겨울철 도로제설 대책을 수립하여 11월 1일부터 제설장비(살포기, 베토판 등)에 대한 사전 점검과 정비를 완료 하였으며, 제설자재인 염화칼슘과 모래주머니를 관내 주요도로 및 교통두절 예상지역 도로변에 배치 완료하여 폭설시 교통 불편이 최소화 되도록 조치하였다.

 
 
특히 지방도 1020호선의 창원터널 교통두절 구간에 대해서는 2014년 10월 설치 완료한 염수살포장치(L=2km)를 이용하여 폭설에도 차량소통에 지장이 없도록 시설 점검과 정비를 완료하였다.

도로 교통상황에 따라 제설작업 우선순위와 교통두절 예상지구 우회도로 지정 등 교통소통 대책을 수립하고 관내 유관기관 공조 체계를 구축하여 강설 시 재해 및 교통 불편을 최소화 할 계획이며, 또한 보다 신속한 제설 작업을 위하여 신속하게 제설작업이 필요한 교통두절 예상구간 25개 지구에 대해서는 전담인력과 장비를 지정하여 선투입 계획을 수립하여 재설 주의보 발효시 선제적으로 적극 대응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11월 26일 김해시는 진영국토관리사무소, 경남도, 창원시, 밀양시, 양산시와 대설에 따른 제설 협업 체계를 구축하여 제설작업 효율성을 높이고 폭설시 상호 제설자재 지원 등 제설 대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제설에 대한 시민들의 자발적인 동참을 위하여 내집 앞 눈 내가 치우기 현수막 52개, 전단지 20,000부를 배부하여 시민들에게 홍보하였으며 상습결빙구간인 주요고개에 상습결빙구간을 알리는 현수막 40개를 제작하여 설치하였다.

김해시는 겨울철 폭설시 선대적인 대응으로 시민들의 교통 불편이 최소화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