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시 여성 전문인력 은행 만든다
상태바
김해시 여성 전문인력 은행 만든다
  • 조민정 기자
  • 승인 2016.05.02 16: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치, 법률, 경제, 언론, 강사(사회자) 등 13개 분야 모집

김해시는 지역사회 각 분야에서 활동하는 유능한 여성 전문인력을 발굴해 여성의 지역정책 참여기회를 확대하고 제2기 여성가족친화도시 김해를 선도할 여성 전문인력 은행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여성 전문인력 은행은 지역 내 다양한 전문 지식과 경력을 갖고 있는 여성을 모집하여, 시정 운영전반 위원회 위원이나 시정정책 모니터링 등 주요정책 결정에 여성의 참여를 확대하기 위한 제도이다.

시는 현재 87개 위원회에서 활동중인 위촉직 931명 중 여성위원이 390명(41.9%)으로 2011년 6월 10일 여성친화도시로 지정된 후 꾸준히 여성참여 비율을 높여 전국 지자체중 두번째로 여성참여 비율이 높은 여성정책이 반영된 결과를 가져왔다.

그러나 전문성이 요구되는 위원회의 경우, 여성위원이 전무하거나 40% 이하인 위원회가 전체 44%로 분야별 여성인력 확보가 되지 않은 원인으로 분석, 이런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여성 전문인력 은행제를 도입하게 되었다.

대상 자격은 김해시 거주 여성으로, 정치, 행정, 법률, 경제산업, 사회복지, 보건의료, 교통ㆍ환경, 강사(사회자) 등 13개 분야 전문직종 종사자 또는 경력자 및 자격증 소지자(강사에 한함)면 연중 등록이 가능하며, 5월 31일까지 방문 및 우편, 전자메일(bee9298@korea.kr)을 통해 1차 신청을 받을 계획이다. 자세한 내용은 시청 여성아동과(055-330-3312~17)로 문의하면 된다.

김해시 관계자는 "시정 위원회 위원 위촉시, 여성 참여비율을 46% 이상 달성할 수 있도록 각 부서와 긴밀히 협조해 나갈 계획이며, 은행에 등록된 인재에게는 자신이 가진 능력을 지역사회 적재 적소에 봉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