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내동초등 겨울 온드림스쿨 다빈치교실
상태바
내동초등 겨울 온드림스쿨 다빈치교실
  • 김애진 지역기자
  • 승인 2017.01.24 12: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 내동초등학교(교장 박희문)는 지난 9일부터 13일까지 4~5학년 26명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2016. 겨울 온드림스쿨 다빈치교실'을 열어 특별한 활동을 통한 꿈 키움 기회를 가지며 즐거운 겨울방학을 보냈다.

'2016. 겨울 온드림스쿨 다빈치교실'은 현대차 정몽구재단에서 주최 및 주관하는 미래인재육성사업으로 우수 교육재능기부 프로그램을 지원받아 운영되며 학생들의 다양한 꿈 키움을 위해 신청하여 추진하게 되었다.

이번 프로그램의 지원 팀인 '니가 사는 그 집'은 금오공과대학교 3학년 재학생 4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프로그램은 학생들이 자신이 살고 싶은 집을 그려 보고 모형집 만들기를 체험하며 생활 속에서 건축을 좀 더 쉽고 재미있게 받아들일 수 있는 내용으로 진행되었다.

학생들은 자신이 살고 싶은 집 그리기, 집이 만들어지는 과정 알고 모형집 만들어 보기 등을 통해 다양성과 창의성을 기르고 집을 짓는 재료의 특성을 이해하고 다른 재료와의 보완관계를 살펴보며 입체적인 감각도 고양시킬 수 있었다.

활동에 참여한 4학년 김혜주 학생은 “건축이라는 말을 들었을 때 어렵고 멀게만 느껴진 단어였는데 제가 살고 싶은 집을 그려보고 만들어보니 낱말이 더 친근하게 다가왔고 다음에 저도‘집 짓기’에 직접 도전해 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라며 소감을 전했다.

‘온드림스쿨 다빈치교실’이 아이들에게 꿈과 희망의 나래를 달아준 아주 소중한 시간이 되었음에 감사하고 함께 나누며 성장하는 재능기부 확산의 기회가 더 많은 학생들에게 이어지기를 기대해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