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지혜로운 엄마의 질문 수업' 운영
상태바
'지혜로운 엄마의 질문 수업' 운영
  • 김애진 지역기자
  • 승인 2017.03.17 16: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영한빛도서관, 톡 쏘는 부모교육 레시피 - 가족사이다 2

부모들 대화의 중심에는 자녀가 있다. 새학기를 맞아 개설한 학부모 밴드에서도 아이들의 학습과 진로, 진학까지 수많은 정보들이 오간다.

하지만 아이의 기질은 다양하고 가정환경과 부모의 양육방식이 모두 다르기 때문에 이렇다 할 정답은 없는 게 사실이다.

이런 답답한 상황에서 소중한 우리 아이를 인성과 성품이 바른 아이로 자랄 수 있도록 돕고 싶은데 막막하기만 하다면, 김해시 진영한빛도서관에서 운영하는 두 번째 ‘가족사이다’, '지혜로운 엄마의 질문 수업'을 추천한다.

지난 3월 운영한 가족사이다 '행복한 가족의 감성 소통법'에서는 가족간의 소통기법을 다뤘다면, 이번 4월 1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엄마의 질문 수업'의 저자 주아영 코치와 함께 하는 두 번째 가족사이다에서는 아이의 자발성을 키워주고 자존감을 높여주는 지혜로운 질문법인 ‘스팟 코칭’을 알아본다.

자녀에게 무한한 가능성이 있고 그들은 해답을 스스로 찾아낼 능력이 있으며, 부모는 그저 자녀가 가는 길에 동반자가 되어 격려와 지지를 보내면 된다는 것이 코칭 철학이며, 이를 바탕으로 자란 아이는 성인이 되어서도 주체적인 삶을 살아갈 수 있다.

이번 특강은 3월 15일부터 김해시공공시설예약서비스(yes.gimhae.go.kr)나 방문, 전화 접수가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김해통합도서관홈페이지(lib.gimhae.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