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대구, 크라우드 펀딩으로 자금조달ㆍ 마케팅 지원
상태바
대구, 크라우드 펀딩으로 자금조달ㆍ 마케팅 지원
  • 조정이 기자
  • 승인 2018.05.03 10: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5일까지 크라우드 펀딩 지원사업 참여기업 모집

대구시는 창업생태계 조성사업의 일환으로 '대구 크라우드펀딩 지원사업'을 지난해 처음 시행하여 24개 기업에 29건의 크라우드 펀딩 오픈 지원으로 4억여 원을 모금하는 성과를 거두었고, 2018년 참여기업을 이번 달 25까지 모집한다.

크라우드 펀딩은 자기의 프로젝트를 인터넷에 공개하고 목표금액과 모금기간을 정하여 익명의 불특정다수(crowd)로부터 투자를 받는 것을 말한다.

최근에는 지역 창업기업이 부족한 사업자금과 제품홍보를 크라우드 펀딩으로 해결하면서 주목받고 있다.

올해도 대구시는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 및 경북대학교 창업지업단과 함께 지역 스타트업의 마케팅 채널 구축, 투자유치,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한 '2018년 대구 크라우드 펀딩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대구센터는 5월 2일부터 25일까지 국내 크라우드 펀딩에 참여할 기업을 모집하며, 경북대는 5월말 ‘크라우드 펀딩 오픈 포럼’ 개최와 함께 국외 크라우드 펀딩에 참여할 기업을 순차적으로 모집할 예정이다. 참여 의사가 있는 창업기업은 대구센터(053-803-8138)로 문의하면 된다.

신청기업에 대하여 아이디어의 우수성, 혁신성 등에 대한 선정심사를 통하여 지원 대상을 선정하게 되고 선정된 기업에게는 크라우드 펀딩 성공을 위한 기본교육, 컨설팅을 비롯하여 오픈에 필요한 동영상 제작, 이미지 연출, 스토리텔링 작성, 마케팅 전략 수립 등에 필요한 제반 활동들이 지원된다.

지난해 대구시의 크라우드 펀딩 지원사업을 통해 자금조달에 성공한 대표적인 사례인 A사의 경우, 소프트웨어 교육방법인 ‘코딩’을 블록 조립처럼 쉽게 익히면서 창작물을 만드는 전용 프로그램과 제품을 개발한 후 2017년 12월 미국의 최대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인 킥스타터(Kick Starter)에 출시해 보름 만에 목표했던 것보다 10배가 넘는 1억 1,000만원을 투자받았다.

또한 자동차 부품 산업의 바이어와 공급업체를 연결하는 B2B 플랫폼 서비스를 제공하는 B사는 국내 최대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인 와디즈(Wadiz)에 출시해 540만 원의 투자성공에 연이어 투자형(증권형) 크라우드 펀딩에도 성공하여 한국거래소 KSM*에 기업등록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대구시 신경섭 일자리경제본부장은 “크라우드 펀딩은 사업자금 확보는 물론 시장의 반응을 통해 경쟁력 있는 제품생산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며 “크라우드 펀딩을 자금조달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테크스타트업(기술기반창업기업)의 자금조달방안으로 정착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