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시 부시장, 장마철 집중호우ㆍ태풍 대비 긴급현장 점검
상태바
김해시 부시장, 장마철 집중호우ㆍ태풍 대비 긴급현장 점검
  • 조민정 기자
  • 승인 2018.06.30 1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시는 주말부터 북상하는 장마전선과 7호 태풍 ‘쁘라삐룬‘ 북상에 대비하여 대형공사장 및 배수펌프장 시설에 대해 긴급 점검을 실시하고 시설물 관리에 만전을 기하여 피해 최소화에 힘쓰고 있다고 밝혔다

김해시 대형공사장 13개소 중 대형 건축현장인 주촌 축산물종합유통센터 건립 현장(부지면적 95,753㎡, 건축연면적 77,045㎡)과 집중호우에 대비해 김해시 어방동, 삼정동 일원 배수 처리시설인 삼정2 배수펌프장(부지면적 1,249㎡ 850kw펌프 4대)을 김해시 부시장이 직접 점검에 나섰다.

급경사지 토사유출 여부, 배수로 정비상태, 안전시설 설치 이행여부를 확인하고 배수펌프장 시설을 가동하여 작동 상태를 확인했다.

김해시 부시장은 대형공사장과 배수펌프장 현장 관계자들에게 “장마 및 태풍 등 여름철 자연재해로 인한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시설물 관리에 최선을 다해 달라”고 당부했다.

김해시는 올해 6월26일부터 시작된 장마철 집중호우에 대비하여 관내 방재시설 548개소와 재해취약시설 45개소 급경사지 등 취약지역 88개소에 대한 점검을 마쳤으며, 집중호우와 태풍 진행 사항에 따라 문자발송(SMS), 자동음성통보 시스템 활용, 재해안내 전광판 표출 등을 통해 재해 상황에 대한 선제적 대응이 가능하도록 노력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기상특보 발효 시 단계별 운영기준에 따라 김해시 재해대책본부를 가동, 비상근무 실시와 주요시설 예찰활동을 강화하여 피해발생을 최소화 하는 등 재해 사전대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