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시 아동친화도시 연구용역 중간보고회
상태바
김해시 아동친화도시 연구용역 중간보고회
  • 하동주 지역기자
  • 승인 2018.10.05 16: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복한 아동, 존중받는 아동

김해시는 10월 2일 시청 소회의실에서 아동관계자 등 80명이 참석한 가운데 아동친화도시 연구용역 중간보고회를 개최했다.

김해시는 아동의 생활 실태를 파악하고 ‘지속 가능한 아동친화 정책’ 수립에 필요한 기초자료를 마련하기 위해 지난 3개월 간 김해시 거주아동 2,857명, 보호자 2,450명, 아동관계자 360명 총 5,667명 대상으로 유니세프 조사도구를 활용했다.

아동친화도 6개 영역(놀이와 여가, 참여와 시민의식, 안전과 보호, 보건과 사회서비스, 교육환경, 가정환경)을 기준으로 김해시의 아동친화도를 조사했다.

조사 결과 분야별로 4점 만점에 ▲가정환경 2.87점 ▲교육환경 2.62점 ▲안전과 보호 2.42점 ▲놀이와 여가 2.35점 ▲보건과 사회서비스2.34점 ▲참여와 시민의식 1.93점 순으로 나왔다.

이날 보고회에 참석한 아동분야 전문가는 "다문화 아동들이 잘 자라날 수 있는 환경마련, 장애아동도 이용할 수 있는 놀이터, 아동이 꿈꾸는 아동희망도시 김해시가 될 수 있는 세부적인 아동 정책 조성, 지역의 특성을 반영한 정책 제안, 권역별 아동의 욕구 사항 반영 등이 제시됐으면 좋겠다"고 조언했다.

시 관계자는 "이번 중간보고회에서 나온 다양한 의견과 자문을 반영하여 지역의 특성을 살리고, 아동이 행복한 아동친화도시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하였으며 연구용역 최종보고회는 12월 중 개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