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마산중, 제 2기 걸으며 맛보는 문학로드
상태바
마산중, 제 2기 걸으며 맛보는 문학로드
  • 공영현 기자
  • 승인 2018.10.17 12: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쟁기 문학과 문학의 여러 장르 알아보기

마산중학교(교장 우계명)는 지난 13일에 대구 일대에서 ‘제 2기 걸으며 맛보는 문학로드’를 실시했다.

마산중학교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의 대표적인 문화체험 프로그램인‘걸으며 맛보는 문학로드’는 우리나라 전쟁기의 모습과 문학의 양상을 알아보고, 문학의 새로운 접근 방법 탐구에 목적을 둔 ‘학습문화’영역에 포함된 프로그램이다.

이번 프로그램에서는 대구문학관을 방문하여 대구 지역에서 활약했던 문인들의 발자취를 알아보면서 전쟁기의 문학에 담긴 정서를 탐구하였으며, 향촌문화관을 관람하며 그 시절의 우리나라의 상황과 모습을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2016년 노벨 문학상에 음악인이 선정된 것을 계기로 하여 문학의 새로운 접근을 시도하는 시간을 가지기 위해 김광석길을 관람하는 시간을 가졌다. 한 시대를 풍미했던 고 김광석의 노랫말 속에 담긴 문학적 의미를 알아보고, 본인이 생각하는 음악과 문학의 의미를 적어서 김광석 벽화와 함께 사진을 찍어보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가한 학생들은 "6.25전쟁 때 활약한 문학인들의 작품을 볼 수 있어서 좋았다", "옛날 모습을 복원한 향촌문화관에서 전쟁의 참혹함을 알 수 있었다", "김광석 길을 구경했을 때 노래가사 역시 문학적으로 의미가 있다는 점을 깨달았다" 등의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