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 무한한 창의성과 열정 결실 맺다
상태바
김해, 무한한 창의성과 열정 결실 맺다
  • 조민정 기자
  • 승인 2018.10.29 11: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7일 2018학년도 김해영재교육원 창의적 산출물발표회

김해교육지원청영재교육원(교육원장 신용진)은 지난 27일 오전 10시 석봉초등학교, 가야중학교, 진영중학교, 김해경원고등학교 발명센터에서 영재학급 초ㆍ중학생, 강사, 학부모, 관계자 등 900여 명이 참석하여 창의적 산출물발표회를 개최했다.

이번 발표회는 영재과정별 4~5명의 학생들이 한 팀이 되어 지난 2018학년도 동안 학생들 스스로 탐구 주제를 선정하여 연구ㆍ토론ㆍ실험ㆍ실습 등의 과정을 거쳐 산출된 결과를 발표하는 자리였다.

총 64팀이 발표에 참여하였으며, 발표주제로는 ▲음악과 수학의 만남, 피타고라스 음계 탐구 ▲한옥에서 나타난 수학적 원리 ▲수학으로 풀어가는 김해이야기 ▲유리 건축물 탐구 ▲빛의 마술! 영화 속으로 ▲수학과 예술을 잇는 마법의 고리 ▲여행코스의 수학적 접근 ▲세포분열을 멈추게 하라! 등 수학ㆍ과학ㆍ정보ㆍ융합예술ㆍ영상예술 영재과정 팀별로 다양한 주제를 선정하여 발표가 이루어졌다.

초등 수학영재반 학생들은 ‘음악과 수학의 만남, 피타고라스 음계 탐구’ 주제 발표를 준비하면서 “현재 우리가 쓰고 있는 음계가 수에 의해 정리되고 정돈될 수 있다고 본 피타고라스의 이론을 음악과 융합하여 입증해나가는 과정에서 큰 흥미를 느꼈고, 결과발표를 하면서 성취감도 느꼈다”라고 소감을 말했다.

또한 중등 과학심화영재반 학생들은 ‘커피찌꺼기의 효능’ 주제 발표에서 “우리 주변에서 쉽게 볼 수 있는 커피찌꺼기의 효능을 알고 있었지만 프로젝트 학습을 진행하면서 일상생활 속에서 과학을 접목하여 생각하는 습관이 생겼다”고 밝혔다.

창의적 산출물발표회를 지켜본 한 학부모는 “우리 아이들이 스스로 주제를 선정하고 연구한 과정과 결과를 발표하는 모습을 지켜보니 무척 대견하고 자랑스럽다”며 만족감을 전했다.

또한 신용진 영재원장은“이번 발표회는 우리 아이들의 창의적 사고능력, 협력적 문제해결력 및 리더십을 함양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을 것이며, 우리 학생들의 영재성과 창의력을 끌어올릴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