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시, 인구정책 UCC 공모전 개최
상태바
김해시, 인구정책 UCC 공모전 개최
  • 권우현 지역기자
  • 승인 2021.04.23 13: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구정책에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 가능

김해시가 저출산 등 인구문제에 대한 시민의 관심도를 제고하고 사회적공감대 형성하고자 '김해시 인구정책 UCC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5월 1일~31일까지 김해시 인구정책에 관심 있는 누구나(거주지 제한 없음) 응모 가능하다.

응모를 희망하는 사람은 김해시홈페이지에서 신청서 등을 다운받아 작품과 함께 이메일(jjong8099@korea.kr) 제출하면 된다.

작품규격은 30초~3분이내의 동영상(AVI, WMV, MP4 등의 표준코덱, 1,920*1,080픽셀 이상, FHD권장)으로 본인이 직접 제작한 작품이면서 타 공모전에서 수상경력이 없는 작품이면 된다.

공모 주제는 결혼·출산·육아 등에 긍정적인 가치관을 심어줄 수 있는 내용으로 아이 낳고 키우기 좋은 도시 김해, 가족의 소중함과 가정의 행복함 등을 자유롭게 표현하면 된다.

응모작품은 적합성, 창의·고유성, 활용성, 완성도, 전달성 5가지 항목을 기준으로 심사를 거쳐 최우수상 1팀, 우수상 1팀, 장려상 3팀을 선정해 시상할 계획이다.

수상작은 시 공식 유튜브 등에 게시하고 인구문제 인식개선 교육과 인구정책 홍보자료로 활용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이 인구문제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는 계기 뿐 아니라 재기발랄한 UCC로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친 시민들에게 신선한 활력소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김해시홈페이지(www.gimhae.go.kr) 열린시정→고시공고→'김해시 인구정책 UCC 공모전' 공고문을 참조하면 된다.

한편 시는 지난해 '청년크리에이터 인구정책 UCC 제작지원' 사업으로 청년들의 톡톡 뛰는 감성을 담은 '나는, 김해시와 함께 살아갑니다' 등 4편의 UCC 제작을 지원하고 유튜브 게시를 통해 좋은 반응을 얻은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