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동부소방서, 경남소방 최초 컬러 소방호스 도입
상태바
김해동부소방서, 경남소방 최초 컬러 소방호스 도입
  • 조민정 기자
  • 승인 2021.04.29 16: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컬러 소방호스 도입으로 화재진압 효율성 극대화

김해동부소방서는 화재진압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하여 컬러 소방호스를 도입해 운영한다고 28일 밝혔다.

소방호스는 물을 공급하고 받기 위해 소방관들과 소방차량을 이어주는 가장 기본적인 장비이다. 그러나 현재 모든 소방호스가 흰색으로 획일화되어 있어 다수의 호스가 전개되는 대형화재 현장에서는 구분이 쉽게 되지 않는 어려움이 있었다.

이러한 문제점을 극복하기 위한 방안으로 김해동부소방서에서는 경남소방에서 최초로 컬러 소방호스를 도입했다. 컬러 소방호스를 사용하면 화재진압 시 어떤 안전센터가 작전에 투입돼 활동 중인지 쉽게 파악할 수 있고, 사용 중인 호스가 어디로 연결됐는지 빠르게 식별하여 소방용수의 공급이나 통제에도 큰 도움을 준다.

소방서는 상동·생림119안전센터를 대상으로 형광주황색 호스와 형광초록색 호스를 배부하여 시범운영 중이며, 향후 소방서 전 안전센터로 확대할 계획이다.

주태돈 서장은 “이번에 도입한 컬러 소방호스를 통하여 화재진압 시 지휘체계를 더욱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판단된다”며 “김해시민의 안전을 위해 이와 같은 유용한 장비들을 적극 도입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김해동부소방서는 화재예방을 위한 시책으로 컬러 소방호스 도입 뿐만 아니라 야간 식별이 용이한 태양광 표시등을 어두운 도심 외곽에 위치한 소화전에 설치하는 등 김해시 화재예방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