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장유도서관, 작은도서관 관계자 역량강화 교육 운영
상태바
장유도서관, 작은도서관 관계자 역량강화 교육 운영
  • 오재환 지역기자
  • 승인 2021.04.29 16: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유도서관은 김해 서부 권역 작은도서관 관계자를 대상으로 5월 7일 오전 9시 30분부터 12시까지 ‘2021년 상반기 작은도서관 관계자 역량강화 교육’을 운영한다.

김해시립도서관은 관내 작은도서관들과 효율적인 협력 관계를 구축하기 위하여 각 권역에 따라 담당 시립도서관을 지정하여 작은도서관 운영을 지원해왔다. 이번에 운영되는 ‘작은도서관 관계자 역량강화 교육’ 또한 권역 내 작은도서관 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제공된다.

이번 교육의 참석대상은 장유·율하·기적의도서관이 지원을 담당하는 장유, 주촌, 진례, 칠산서부동 일대의 작은도서관의 관장, 운영위원, 실무자 등이며, 교육은 ZOOM을 통해 실시간 강의 방식으로 운영된다.

김해 메이커팩토리 김동주 영상 전문 강사가 ‘영상 콘텐츠 기획과 제작’을 주제로 북큐레이션 영상 기획, 촬영과 편집 기초, 유튜브 플랫폼의 사용법과 업로드 방법 등을 상세하게 다룰 예정이다.

도서관 관계자는 “코로나19 이후 도서관 내부에서는 영상 콘텐츠를 기반으로 한 비대면 프로그램이 필수적인 상황임을 인지하면서도, 관계자들이 해당 분야를 접할 기회가 없어 어려움을 느끼고 있는 작은도서관이 많다. 이번 교육을 계기로 작은도서관에서도 안전한 방식으로 이용자를 찾아갈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마련할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