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시 진례체육공원·체육관 7월 개장
상태바
김해시 진례체육공원·체육관 7월 개장
  • 권우현 지역기자
  • 승인 2021.05.18 17: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장애 환경 적용… 동호인 많은 종목 배치

김해시는 진례면의 새로운 생활체육 인프라가 될 진례체육공원과 진례체육관을 7월 개장한다고 밝혔다.

시는 2018년 사업계획 수립 후 이달 중 준공해 6월 임시사용을 거쳐 7월 정식 개장할 계획이다.

진례체육공원과 체육관은 김해서부소방서 옆(초전리 967-3일원)에 총 40억원을 투입해 조성됐다. 체육공원은 8916㎡ 면적에 게이트볼장 2면, 테니스장 1면, 족구장 1면을 갖추고 있다.

체육관은 지상 1층, 연면적 973㎡에 탁구장 7면, 배구장 1면, 피구장 1면, 헬스장, 체육회사무실, 회의실 등 다목적으로 사용된다.

시는 농업용수를 공급하던 초전저수지가 기능을 상실하자 이 부지를 활용해 김해서부소방서 신청사를 지어 2019년 10월 신축 이전했고 잔여부지에 면민 숙원인 실내외 체육시설 설치를 추진했다.

아울러 시는 민선 7기 공약사항인 차별 없는 평등도시를 조성하고 계층 간 불평등을 해소하고자 장애물 없는 생활환경(배리어 프리)을 적용해 건립했다.

또 설계 단계부터 시의원, 지역 체육단체가 적극 참여하도록 해 수요자 중심의 설계와 철저한 시공이 이뤄지도록 했다.

시는 적은 인구에 비해 생활체육이 활성화된 지역적 특성을 반영해 고령층이 주로 이용하는 게이트볼장과 테니스장, 족구장, 탁구, 배구, 피구 등 동호인 비율이 높은 종목 위주로 배치했으며 시설물 운영은 위수탁계약 체결 후 면체육회에서 맡게 된다.

허성곤 시장은 “많은 체육동호인들이 쾌적한 환경에서 맘껏 운동할 수 있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공공체육시설 균형 배치에 힘써 지역 곳곳에 다양한 종목의 생활체육 인프라를 구축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