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청년마을 ‘아웃도어 아일랜드’ 참여자 모집
상태바
청년마을 ‘아웃도어 아일랜드’ 참여자 모집
  • 장종석 기자
  • 승인 2021.05.20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시 장승포에서 아웃도어 라이프로 10주간 살아보기

경남도는 청년마을 ‘아웃도어 아일랜드’에 참여할 청년 20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아웃도어 아일랜드는 거제 및 장승포의 아름다운 자연환경을 기반으로 캠핑, 서핑, 트래킹 등 다양한 아웃도어 활동을 체험하고, 이를 통해 새로운 일거리를 찾아가는 실험 프로그램이다.

참여자로 최종 선정된 청년은 6월 21일부터 8월 29일까지 10주간에 걸쳐 거제시 장승포동에서 ‘여가생활탐구’, ‘라이프스타일‧로컬 비즈니스 워크숍’. ‘커뮤니티 워크미션’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으며, 숙소와 식사를 무료로 제공받는다.

이 사업은 ㈜공유를위한창조(대표 박은진)가 행정안전부의 청년 마을 만들기 사업비를 지원받아 주관하고, 경남도, 거제시, 장승포도시재생주민협의체 등이 청년들의 안정적 지역 정착과 지역 활력 부여를 위해 서로 협력하여 진행된다.

오는 6월 6일까지 39세 이하 대한민국 청년이라면 누구나 아웃도어 아일랜드 누리집(https://outdoorvillage.kr)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누리집 및 인스타그램(@outdoor_village)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상원 청년정책추진단장은 “많은 청년들이 지역을 직접 체험함으로써 새로운 도전과 기회를 얻고, 안정적으로 지역에 정착하기를 기대한다”면서 “지역에 관심이 많고, 지역에서 새롭게 출발하고자 하는 많은 청년들의 신청을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