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시 청년정책협의체, 정기회의 개최
상태바
김해시 청년정책협의체, 정기회의 개최
  • 이원복 지역기자
  • 승인 2021.06.07 12: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년정책 소개…활동방향 논의

김해시는 지난 4일 김해청년다옴에서 제3기 김해시 청년정책협의체 제2차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는 ▲제3기 청년정책협의체 임원ㆍ위원 소개 ▲2021년 김해형 청년 1·2·3정책 주요사업 추진상황 설명 ▲청년전용 활동공간인 김해청년다옴 시설 소개ㆍ2021년 운영계획 안내 ▲경남청년창업협회 소개ㆍ청년창업 정보 안내 ▲협의체 멤버십 캠프 개최ㆍ향후 활동방향 논의 순으로 진행됐다.

시 청년정책협의체는 청년과의 소통과 청년활동 활성화, 청년정책 발굴을 위해 구성한 청년기구로 총 40명의 위원이 1년 동안 다양한 네트워크 활동으로 정보를 공유하면서 청년정책 발굴과 교류활동에 참여한다.

이에 앞서 지난 4월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영향으로 서면회의로 개최한 제1차 정기회의에서는 3기 청년정책협의체를 이끌어갈 위원장과 부위원장을 선출해 위원장에 박보연 위원, 부위원장에 강아영, 김길운 위원이 선임됐다. 또 일자리, 문화·소통, 복지 3개 분과를 구성해 본격적으로 활동 중이다.

시 관계자는 "청년들이 살기 좋은 김해, 정착하고 싶은 김해를 만들기 위해 지역 청년들과 자주 소통하고 의견에 귀 기울여 청년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청년정책을 만들어 나가겠다고”고 밝혔다

한편 이번 회의는 마스크 착용, 입장 시 발열 체크와 소독 등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한 가운데 최소한의 참여 인원으로 진행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