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2021년 경남도 자원봉사대축제’ 
상태바
‘2021년 경남도 자원봉사대축제’ 
  • 장종석 기자
  • 승인 2021.06.25 1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월부터 9월까지 자원봉사 집중활동기간 지정

경남도자원봉사센터에서는 올해 6월부터 9월까지를 자원봉사 집중 활동기간을 지정하여 ‘안부 묻는, 안전한, 안심하는 경남 만들기’를 구호로 2021년 경남도 자원봉사대축제를 개최한다.

경남도 자원봉사대축제는 ▲경남도 자원봉사활동 수기 공모전 ▲자원봉사 이그나이트×경남대회 ▲자원봉사활동 프로그램 경진대회 ▲띵동! 찾아라 경남 안녕이야기 등 다양한 자원봉사를 경험하고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자원봉사 축제로 진행된다.

‘경남도 자원봉사활동 수기 공모전’은 도내 자원봉사활동 수기를 통해 우수 사례를 발굴하고 수상작을 선정하여 경험담을 공유할 계획이다.

올해로 4회째를 맞은 ‘자원봉사 이그나이트×경남대회’는 자원봉사자의 목소리로 자원봉사 이야기를 전달하는 대회이다. 자원봉사자들이 직접 무대에 서서 자원봉사활동에 불을 붙이기(이그나이트, ignite) 위한 감동과 열정의 사례를 발표할 예정이다.

‘자원봉사활동 프로그램 경진대회’는 안녕한 경남을 위한 지역사회 우수한 자원봉사활동 프로그램을 발굴하는 대회로 프로그램 부문과 영상 또는 이미지 부문으로 참여 가능하다. 올해 1월부터 7월까지의 자원봉사활동을 정리하여 8월 2일부터 13일까지 도내 18개 시군자원봉사센터로 신청, 접수할 수 있으며, 심사를 통해 총 30개 팀을 선발, 시상할 예정이다.

‘띵동! 찾아라 경남 안녕이야기’는 자원봉사활동, 자원봉사 정보제공과 더불어 자원봉사 문화 확산을 위해 다양한 자원봉사활동 이야기를 영상으로 제작하여 공유할 계획이다.

이번 대축제는 지역사회의 참신하고 우수한 자원봉사 사례를 발굴·시상해 자원봉사자들의 사기를 진작하고 나아가 봉사활동 참여가 확산되기를 기대하고 있다.

참가신청방법 등 자세한 사항은 경남도자원봉사센터 누리집(www.gnbongsa.net)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