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생활문화센터 운영 활성화 지원사업 '다같이 공연장' 성료
상태바
생활문화센터 운영 활성화 지원사업 '다같이 공연장' 성료
  • 김진령 지역기자
  • 승인 2021.07.12 14: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다어울림생활문화센터, 지역주민과 생활문화인 누구나에게 열린 무대 제공

(재)김해문화재단 김해다어울림생활문화센터는 문화체육관광부와 지역문화진흥원이 후원하는 생활문화센터 운영 활성화 지원사업인 '다같이 공연장'의 1회차 프로그램을 성황리에 종료했다고 9일 밝혔다.

지난 6월 26일 오후 3시 김해다어울림생활문화센터 울림홀에서 열린 '다같이 공연장'의 1회차 공연 ‘RE-Start 희망을 안고 다시 시작하다’ 프로그램에는 총 5개의 생활문화동호회, 개인이 참여하여 지역의 생활문화를 공유하고 적극적인 생활문화활동을 모색하는 자리를 가졌다.

이번 1회차 공연의 주제는 ‘혼자하면 취미, 같이 하면 콘서트, 새로운 생활문화를 시작하다’로, 전통무용, 클라리넷, 첼로, K-POP 댄스, 색소폰 합주 등의 공연이 차례로 진행되었다.

공연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일부 인원에 한해 현장 관람을 했으며, 재단의 영상 플랫폼인 ‘온택트 김해문화(http://ontact.ghcf.or.kr/index.do)’에 공연 영상 업로드를 추후 진행할 예정이다.

공연을 펼친 댄스팀 회원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생활 속에서 활력을 찾게 되어 즐거웠다”며 “단순한 문화 소비자를 넘어 문화 활동의 주체가 되는 생활문화활동에 많은 지역민들이 동참할 수 있도록 앞으로 다양한 지원 사업이 마련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다같이 공연장' 프로그램은 올 연말까지 총 3회에 걸쳐 진행되며, 총 111명의 생활문화인과 100여명 이상의 공연 관람객을 대상으로 문화행사 참여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2회차는 8월 28일 오후 5시 동상동 분성광장 야외무대에서 ‘RE-Fresh- 밴드페스티벌’로 진행된다.

행사 내용이나 참여 방법 등 보다 자세한 내용은 김해다어울림생활문화센터 블로그(https://blog.naver.com/da-eoullim)에서 확인 가능하다. 문의 전화 055-322-202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