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부산시, ‘골목길 관광자원화’ 사업 본격 추진
상태바
부산시, ‘골목길 관광자원화’ 사업 본격 추진
  • 성광준 지역기자
  • 승인 2021.07.13 12: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일~28일 오후 6시까지 부산관광공사 홈페이지서 골목길 선정 공모

부산시는 부산 고유의 콘텐츠를 보유한 골목길을 발굴하고, 관광명소로 육성하기 위한 ‘골목길 관광자원화’ 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한다고 밝혔다.

골목길 관광자원화 사업은 문화적 고유성을 지닌 골목길 스토리를 찾아 새로운 콘텐츠를 창출하고 관광 인프라 조성을 통한 부산 대표 관광 랜드마크를 육성하는 사업으로 국제관광도시 사업의 핵심이다.

부산시와 부산관광공사는 관광자원으로 활용 가능한 특색있는 골목길 2개소를 공모하고, 선정된 골목길에 대해 관광 인프라 조성 최대 8억 원(4억 원×2개소), 골목길 관광 콘텐츠 개발ㆍ운영 등 최대 1억 원(5000만 원×2개소)을 지원하는 등 총사업비 최대 11억 원 규모로 추진할 예정이다.

이번 공모는 구·군이 민간기업 등 로컬자원과 협의체를 구성하여 신청할 수 있으며, 협의체 중심의 주도적 프로그램 운영으로 지속 가능한 관광생태계를 구축하고 골목 관광의 자생력을 확보하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또한, 7월 15일 사업설명과 지역 자원 활용ㆍ로컬 콘텐츠 아이디어 발굴을 위해 워크숍을 개최한다. 구·군, 관광기업 등 관광 관련 종사자들이 참여할 예정이다.

이번 워크숍은 ▲골목길 관광자원화 우수사례 발표(이창길 대표(개항로프로젝트)) ▲토크콘서트(한종호 센터장(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 최윤형 대표(시선커뮤니케이션), 김철우 대표(RTBP얼라이언스), 박나리 대표((주)다시부산) ▲사업ㆍ공모 안내, 질의응답 순서로 다채롭게 진행한다.

조유장 부산시 관광마이스산업국장은 “골목길 관광자원화 사업은 국제관광도시 핵심사업인 만큼 차질 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역량을 집중하겠다”라며 “관광명소를 발굴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특색있는 자원을 기반으로 한 혁신 로컬 콘텐츠 창출로 국제관광도시 부산의 가치를 높이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오프라인과 온라인에서 동시 진행하는 워크숍은 ‘비짓부산’ 유튜브 채널을 통해 라이브로 중계할 예정이고, 공모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부산관광공사 홈페이지(www.bto.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