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대통령 선거
영남매일·YN뉴스 기획특집
영남매일·YN뉴스 기획특집
카메라고발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만평 구돌이선생
時도 아닌 것이
이슈단체 ㅡ 이슈인물
칼럼ㆍ기고 ㅡ
커뮤니티
'경남이 청년의 꿈을 응원합니다'
상태바
'경남이 청년의 꿈을 응원합니다'
  • 장종석 기자
  • 승인 2021.07.29 16: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년구직활동수당 지원사업 2차 대상자 307명 모집
7월 28일~8월 12일까지 드림카드 누리집에서 신청 가능

경남도는 코로나19의 장기화에 따른 취업취약계층 청년들의 구직활동 및 사회진입활동 촉진을 지원하고자 ‘드림카드사업’ 참여자 307명을 28일부터 내달 12일까지 16일간 추가로 모집한다.

지원대상은 경남도에 거주하는 최종학력 기준 졸업·중퇴 또는 수료한 만 18세~만 34세, 가구 중위소득 150% 이하인 미취업 구직청년이다.

희망자는 경남드림카드 누리집(gndreamcard.kr)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지원 대상자는 가구소득, 졸업일자 등을 종합적으로 심사하여 최종 선발한다.

지원대상에 선정된 구직청년은 매달 50만 원씩 4개월간 최대 200만 원을 지원받을 수 있으며, 지원금을 구직활동을 위한 교육비, 도서구입비, 시험응시료, 면접 준비비용, 사회진입활동에 필요한 경비(교통비, 식비 등) 등에 사용할 수 있다.

추가로 사업 참여 청년들의 취업의지를 높이고 지원금 수급 장기화로 인한 사회진입 지연을 방지하기 위해 사업 참여 중 취·창업한 자가 3개월간 근속할 경우 취업성공수당 50만 원을 추가로 지원한다.

또한 지원금 200만 원 중 10%에 해당하는 20만 원을 경남사랑상품권으로 지급하여 코로나19로 어려운 도내 소상공인을 돕고 도내 제로페이 사용 활성화 정책에도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김일수 일자리경제과장은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취업시험이 연기되고, 채용시장이 축소되는 등 갈수록 구직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년이 늘어나고 있다”면서 “이러한 어려움을 해소하고자 사업 참여자를 추가로 모집하는 만큼 청년들의 많은 관심과 신청을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