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창업카페, 크라우드펀딩쑈 개최
상태바
김해창업카페, 크라우드펀딩쑈 개최
  • 이화랑 기자
  • 승인 2021.09.28 14: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시·김해의생명산업진흥원에서 운영하고 있는 김해창업카페에서 크라우드펀딩쑈(Crowd-funding Show)를 개최한다고 28일 밝혔다.

크라우드펀딩은 개인 또는 창업기업이 온라인으로 불특정 다수로부터 필요자금을 유치하는 방법으로 국내에서는 2016년부터 본격적으로 활성화되기 시작했다.

최신 트렌드에 발맞추어 김해창업카페에서는 크라우드펀딩 이해와 활용이라는 주제로 월 1회 정기적으로 특강을 진행하고 있으며 국내 최대 크라우드펀딩 플랫폼사 출신인 김해의생명산업진흥원 창업지원팀장이 직접 강의한다.

오는 10월 21일에는 크라우드펀딩 전문 컨설팅사 대표(인트윈 대표 최세헌)를 초빙하여 '성공하는 스타트업의 조건'이라는 주제로 크라우드펀딩쑈가 개최될 예정이며 김해창업카페 입주기업인 뮤즐리(대표 신용혁) 크라우드펀딩 성공사례(서브컬처 음원서비스 ‘뮤온’)도 함께 전파할 예정이다.

한편 진흥원 홍성옥 원장은 “청년창업의 핵심 요소인 크라우드펀딩 활성화를 통해 김해시가 경상남도 청년창업메카의 역할을 주도하겠다”고 밝혔다.

아울러 김해창업카페에서는 위드 코로나(with corona) 시대에 발맞추어 김해창업카페 온라인VR공간을 운영하고 있으며 온라인으로 MBA과정 또한 개설하여 운영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