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직접 재배한 고구마로 이웃사랑 실천
상태바
직접 재배한 고구마로 이웃사랑 실천
  • 조민정 기자
  • 승인 2021.10.14 16: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칠산서부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김해시 칠산서부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이웃사랑 실천을 위해 관내 유휴 농지에 고구마를 직접 재배하여 판매 등 210만원 상당 수익금을 어려운 이웃에게 나누었다고 밝혔다.

지난 3월 지사협은 위원들의 농사경험을 살려 고구마를 경작하여 그 수익을 이웃과 나누기로 결정했다.

협의체는 김해시 도시개발공사 소유의 889㎡ 규모의 농지를 임대하여 4월에는 파종을, 5~8월에는 틈틈이 잡초를 제거하는 등 재배활동을 거쳐, 지난 10월 6일 약 1050kg(5kg 210박스)의 고구마를 성공적으로 수확했다. 수확한 고구마 일부는(185박스) 1박스 1만원의 저렴한 가격으로 이웃에게 판매했다.

또한 지사협은 12일 칠산서부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사랑의 고구마 나눔’ 행사를 갖고, 생활이 어려운 독거노인 25명에게 5kg 고구마 1박스씩을 직접 갖다 드리며 안부를 확인하는 시간을 가졌다.

나머지 185박스를 판매한 수익은 후원물품을 구입하여 저소득층 이웃에게 나눌 예정이다.

칠산서부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김장렬 민간위원장은 “위원들이 손수 재배한 고구마를 어려운 이웃과 나눌 수 있어, 힘들기도 했지만 큰 보람을 느낀다”며 “앞으로도 이웃사랑 실천과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계속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공공위원장인 송유업 칠산서부동장은 “위원들의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로 어려운 이웃을 위한 고구마 나눔 사업이 성공적으로 완료됐다”며 “함께해 준 칠산서부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께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