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민경, 대구 홍보를 가득 채운다... ‘대구가 득(得)’ 영상 공개
상태바
김민경, 대구 홍보를 가득 채운다... ‘대구가 득(得)’ 영상 공개
  • 안정원 지역기자
  • 승인 2021.12.20 15: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시 홍보대사 개그맨 김민경, 홍보 CF ‘대구가 득(得)’ 영상 참여

대구시 홍보대사 개그맨 ‘김민경’이 참여한 대구시 홍보 CF, ‘대구가 득(得)’ 영상이 12월 21일 유튜브 ‘컬러풀대구TV’ 와 대구시 SNS, 관내 전광판 등을 통해 일제히 공개된다.

올해 7월 대구시 홍보대사로 위촉된 대세 개그맨 ‘김민경’이 대구시 홍보 CF에서 호흡을 맞췄다.

김민경이 함께한 이번 대구시 홍보 CF는 대구(DAEGU)의 한글 초성 ‘ㄷㄱ(DG)’을 ‘득(得)’으로 표현해 대구의 강점(미래경제, 깨끗함, 편리함)이 한눈에 쏙 들어오도록 소개한 영상이다. ‘김민경’의 편안하고, 건강한 이미지가 ‘내 삶이에 득(得)이 되는 대구’를 소개하는 데 잘 어울린다는 평가다.

이번 대구시 홍보CF에서 차용된 한글 초성을 압축한 광고 방식은 도시 브랜드 이미지를 높이는 한편, 중독성이 강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대구의 초성 ‘ㄷㄱ’을 ‘득(得)’으로 구현해 활용할 전망이다.

이번 홍보 CF에 참여한 김민경은 “대구 밖에서 보는 대구의 성장과 발전에 대구시 홍보대사로서 반가움과 자부심을 느낀다. 앞으로도 ‘내 삶이 더 좋아지는 대구’를 알리는 데 더욱 열심히 참여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권기동 대구시 홍보브랜드담당관은 “온라인에서 유행인 초성 마케팅을 활용한 이번 홍보CF ‘대구가 득(得)’은 간결한 메시지를 중독성 있는 표현으로 담아내는 데 주력했다”며, “김민경 홍보대사가 개그맨을 넘어 새로운 분야에 끊임없이 도전하고 변화하는 모습을 통해 ‘선한 영향력’을 보여준 것처럼 이번 영상이 기분 좋은 변화를 이끌고 있는 대구의 모습을 잘 보여줄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대구시는 지난 5월부터 ‘내 삶이 더 좋아지는 대구’라는 주제로 시정홍보 CF를 시리즈로 제작하고 있으며, 특히 대구시 홍보대사 ‘성훈’이 출연한 홍보 CF ‘착착착’이 시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