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YN뉴스 기획특집
카메라고발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만평 구돌이선생
時도 아닌 것이
이슈단체 ㅡ 이슈인물
커뮤니티
김해시, 산림청과 소나무재선충병 방제대책 논의
상태바
김해시, 산림청과 소나무재선충병 방제대책 논의
  • 조민정 기자
  • 승인 2022.01.24 1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림청 이상익 산림복지국장 김해 방문 점검

김해시는 지난 20일 산림청 이상익 산림복지국장이 김해를 방문해 소나무재선충병 방제현황과 애로사항, 건의사항을 보고받고 관계자들과 방제대책을 논의했다고 21일 밝혔다.

산림청은 소나무재선충병 피해 확산 차단을 위해 지역별 책임담당관제도를 운영하고 있으며 이 국장은 김해시 담당이다. 이날 방제대책 회의에는 허성곤 김해시장, 강명효 경남도 산림정책과장 등 관계자 10여명이 참석했다.

허 시장은 “김해시는 2001년 6월 소나무재선충병이 최초 발생하여 현재 전역이 감염구역인데 2013년 피해목 22만본으로 ‘극심’지역에서 지속적인 노력으로 전년기준 피해목 1641본으로 ‘경’ 단계로 내려왔으며 1000본 이하 ‘경미’ 단계 달성을 목표로 총력을 기울이겠다“며 김해시 소나무재선충병 방제현황을 설명했다.

이에 이 국장은 ”김해시의 대책 수립과 대응에 감사드린다”며 관계자를 격려하면서 “소나무재선충병 확산 방지를 위해 방제사업에 총력을 기울여 주시기 바라며 지속적인 홍보로 재선충병의 심각성을 알려 인위적인 확산도 철저히 관리해달라”고 당부했다.

현재 김해시는 지난해 10월부터 올 3월말까지 소나무재선충병 피해고사목 8000본 방제사업을 추진 중이며 이에 앞서 종합방제계획 수립, 방제 대책회의 개최, 업체 교육을 실시한 바 있다.

한편 김해시는 이번 산림복지국장 방문에서 산림복지 업무인 국립 김해숲체원 조성사업과 국립 용지봉 자연휴양림 조성사업의 추가 지원과 국립 치유의 숲 김해시 조성을 건의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