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경남도, 시설물 안전관리 총력 추진
상태바
경남도, 시설물 안전관리 총력 추진
  • 장종석 기자
  • 승인 2022.04.07 11: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설물안전법 대상 1079개소 시설물 안전관리 실태점검
​​​​​​​신속한 후속조치와 과태료 부과 등 강력한 처분으로 안전 확보

경남도는 광주 아파트 건설현장 붕괴 사고 발생, 중대재해 처벌법 시행 등으로 사회적으로 안전에 대한 요구가 높아지고 있는 상황에 발맞춰 시설물의 안전 및 유지관리에 관한 특별법 대상 각종 시설물에 대하여 안전관리 실태점검에 나선다고 밝혔다.

이번 점검은 4월 11일부터 29일까지 진행되며 점검대상은 교량, 제방 등 공공시설물 456개소, 공동주택, 다중이용건축물 등 민간시설 623개소 총 1079개소다.

주요 점검사항은 ▲시설물에 대한 안전 및 유지관리계획 수립∙이행 여부 ▲정기 및 정밀안전점검 등 점검실시 여부 ▲중대결함 시설물에 대한 위험표지판 설치, 사용금지 및 보수∙보강 등 안전조치 이행 여부 ▲안전점검 및 정밀안전진단 보고서 제출 여부 등이다.

실태점검 결과 안전조치 미이행 중대결함 시설물에 대해서는 즉시 위험표지판 설치, 사용금지 조치를 하고 기타 지적 사항에 대해서는 주의∙시정조치 등 신속한 후속조치를 할 예정이다.

아울러 적발된 위법 사항에 대해서는 과태료 부과 등 강력한 처분을 통해 한 건의 안전사고도 발생하지 않도록 각종 시설물의 안전을 확보할 방침이다.

김은남 사회재난과장은 “도민들이 안심하고 각종 시설을 이용할 수 있도록 각종 시설물 안전관리를 지속적으로 강화하여 각종 안전사고 및 중대재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