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창원 마산박물관, 학교 현장학습 체험처 ‘인기’
상태바
창원 마산박물관, 학교 현장학습 체험처 ‘인기’
  • 장종석 기자
  • 승인 2022.04.26 13: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교 단체 등 ‘합포대작전’ 모바일 콘텐츠 체험객 급증

창원특례시는 3월 22일부터 창원시립마산박물관에서 ‘스마트 박물관 구축사업’의 일환으로 개발된 ‘합포대작전’ 모바일 콘텐츠 체험객이 급증하고 있다고 밝혔다.

지난 3월 28일에 스마트 박물관의 운영 활성화를 위해 창원교육지원청과 업무 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이를 위해 4월부터 교육청에서 운영하고 있는 창원행복교육지구 사이트 등을 통해 학교 단체를 대상으로 접수받고 있으며, 원거리 학교의 경우 수송 버스차량을 지원해주는 등 긴밀한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있다.

모바일 체험콘텐츠는 ‘스마트 미션 투어’프로그램으로 활동지 활동과 함께 진행하고 있으며, 평일에는 학교 단체, 주말에는 가족 단위로 체험을 많이 하고 있다. 지난주에는 무학초교 4학년 100여명이 체험을 했으며 현재까지 교방초교 등 관내 학교에서 600여명이 접수되어 있는 등 학교 단체 예약 문의가 계속 이어지고 있다.

특히 학생들이 단체로 체험을 하고 나서 만족도가 높고 반응이 좋은 편이며, 지역사를 게임보다 더 재미있게 체험할 수 있어서 주말에 가족과 함께 다시 방문하여 다른 콘텐츠를 체험하는 등 자연스럽게 방문객이 늘고 있다.

김화영 문화체육관광국장은 “마산박물관은 4차 산업혁명시대를 선도하는 스마트 박물관의 좋은 사례가 될 것”이며, “지금까지 경험할 수 없었던 지역의 역사와 문화를 실감나게 체험하면서 유익하게 배울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합포대작전’ 모바일 체험콘텐츠는 지역사를 기반으로 만들어진 스토리 몰입형 미션 콘텐츠로 증강현실(AR), 퀴즈 등 다양한 미션을 해결할 수 있다. ‘합포대작전_보물선을 찾아라’ 시리즈는 ‘사라진 보물선’, ‘혁명의 그림자’, ‘어시장의 전설‘ 등 3편의 콘텐츠를 구성되어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