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YN뉴스 기획특집
카메라고발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만평 구돌이선생
時도 아닌 것이
이슈단체 ㅡ 이슈인물
커뮤니티
김해시, 공원묘원 플라스틱조화 일제수거
상태바
김해시, 공원묘원 플라스틱조화 일제수거
  • 이근숙 지역기자
  • 승인 2022.05.16 15: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곳 중 3곳 완료 나머지 이달 중 수거
13일 시민 80여 명과 함께 영락공원묘원 내 조화 2톤 가량 수거․폐기처분

김해시는 지난 13일 주촌면 영락공원묘원에서 공원묘원 관계자, 자원봉사협의회, 여성단체협의회 등 80여명과 함께 플라스틱 조화를 수거해 폐기처분했다.

시는 이날 영락공원묘원 내 5800여 기의 묘지에 놓여 있는 2t가량의 조화를 수거, 폐기처분했다.

이에 앞서 시는 지난 1월 관내 4개 공원묘원과 플라스틱조화 근절 협약을 맺고, 공원묘원에서는 계도기간을 거쳐 플라스틱 조화 전량을 수거 및 폐기처분하고, 시는 이를 지원하기로 함에 따라 같은 달 낙원공원묘원에서 7t, 2월 김해공원묘원에서 4t의 플라스틱 조화 전량을 수거해 폐기처분을 완료한 바 있다.

이번 영락공원묘원 조화 수거로 김해지역 공원묘원의 플라스틱 조화 90%가 수거 처리됐으며 김해하늘공원묘원에 남아있는 나머지 10%의 조화도 이달 중 수거 예정이다.

묘지에 놓인 플라스틱 조화는 햇볕 노출로 풍화가 시작되며 미세플라스틱 먼지가 대기와 토양을 오염시키고 빗물에 씻겨 강과 바다로 흘러들어 해양오염을 일으키며 시민 건강을 위협하게 된다.

시 관계자는 “묘지의 조화는 더 이상 마음의 표현이 아니라 플라스틱 쓰레기일 뿐이다”며 “시민의 건강과 환경 보호를 위해 조화 대신 생화나 화분을 사용해 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김해시의 이러한 움직임에 경남도에서 도내 전 지자체로 확산을 계획 중인 것으로 알려져 관심을 모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