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시 제4차 교통안전기본계획 확정
상태바
김해시 제4차 교통안전기본계획 확정
  • 최성애 기자
  • 승인 2022.06.15 14: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6년까지 ‘교통안전선도 가야왕도 김해’ 구현

김해시는 시청 재난종합상황실에서 교통안전정책심의위원회를 개최해 제4차 김해시 교통안전기본계획을 확정했다고 밝혔다.

이날 회의는 김치성 시 안전건설교통국장 등 교통안전정책심의위원 8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4차 김해시 교통안전기본계획에 대한 최종 보고, 심의, 의결 순으로 진행됐다.

과거 교통안전정책 추진성과 분석, 교통사고 발생추이 및 원인 분석, 정책목표 설정, 부문별 계획 등에 대해 논의를 거쳤으며 각 분야 위원들의 의견을 반영해 제4차 김해시 교통안전기본계획을 확정했다.

제4차 김해시 교통안전기본계획은 2022년부터 2026년까지 5개년 교통안전에 대한 장기계획으로 ‘교통안전선도 가야왕도 김해 구현’이라는 비전을 제시하고 2020년 대비 교통사고 사망자 51.5% 감소라는 목표 아래 4대 추진전략과 세부 추진과제를 수립했다.

4대 추진전략은 ▲공공교통안전 협력 강화 ▲안전우선 도로환경기반 구축 ▲안전운행기반 제도 확대 도입 ▲시민중심 교통문화 정착이며 이에 따른 세부 추진과제를 추진할 계획이다.

이번에 의결된 제4차 김해시 교통안전기본계획은 교통안전법에 따라 경상남도에 제출하게 되며 고시․공고를 통해 최종 확정된다.

시 관계자는 “지속적으로 자동차가 증가하고 있어 안전한 교통생활을 위해서는 교통안전 시설 투자와 시민들의 선진 교통문화의식 고취가 필요하다”며 “이번 교통안전기본계획을 토대로 사고를 줄이고 안전한 교통도시로 거듭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