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만평 구돌이선생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문화도시센터, 시민문화축제 ‘와야G’
상태바
김해문화도시센터, 시민문화축제 ‘와야G’
  • 오재환 지역기자
  • 승인 2022.09.30 16: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민이 직접 기획부터 실행까지 진행하는 특별한 지역 축제

김해문화도시센터가 문화인프라 공유 주간의 일환으로, ‘2022 시민문화축제 와야G’를 오는 10월 1일에 개최한다.

김해문화도시센터에 따르면 ‘문화인프라 공유 주간 와야G’는 공공의 공간에 이용 주체로만 있던 시민들이 운영주체로 변화해 공간을 운영하고 축제를 진행해보는 시민주도형 인프라 페스티벌 사업이다.

‘2022 시민문화축제 와야G’ 역시 지역 주민들이 직접 축제의 추진단이 되어 기획부터 실행까지 주체로서 진행한다. 올해는 김해가야테마파크, 김해서부문화센터의 시설과 문화적 기반을 활용하여 다채로운 축제가 펼쳐질 예정이다.

10월 1일부터 2일까지는 김해가야테마파크에서 김해뮤직페스티벌 ‘연어’와 함께 진행한다.

‘김해의 어제 오늘 그리고 내일 (공존)’을 주제로 한 김해가야테마파크에서의 와야G는 ▲와야! 테마음악회 ▲와야 퍼레이드 및 플래쉬몹 ▲나도 패셔니스타! ▲와야 4컷 ▲나도 와야G ▲와야 10색을 찾아라 ▲와야! 운동회 △와야! 전통놀이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축제를 꾸민다.

김해서부문화센터에서는 10월 15일부터 16일까지 축제가 진행되며, 메인 무대의 공연과 더불어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내일을 생각하는 우리의 일상생활’을 주제로 한 이번 축제는 환경, 과학, 문화예술을 중심으로 구성되었으며, ▲자전거 발전기 체험 ▲비누 만들기 ▲한지 팔찌 만들기 ▲환경동화 역할극 체험 ▲마술 공연 등 풍성한 즐길거리를 제공한다.

김해문화도시센터 담당자는 “공공 공간의 주체가 시민들이 되었을 때 어떤 공간으로 변화할 수 있을지에 대한 가능성에 주목해 달라”며 “‘와야G’를 통해 다양한 공공 공간이 활성화되고, 더불어 시민들의 주체성을 향상시킬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