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정진석 추기경 "장기기증 삶의 연장"
상태바
정진석 추기경 "장기기증 삶의 연장"
  • 영남방송
  • 승인 2009.02.28 19: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진석 추기경은 27일 "장기기증은 극도의, 최고의 사랑을 나타내는 행위인 동시에 자신의 삶이 연장되는 큰 의미"라고 말했다.

정 추기경은 이날 복지부 직원들의 장기 기증 서약서를 전달하기 위해 명동성당 집무실을 찾은 전재희 보건복지가족부 장관을 만나 장기기증의 의미를 설명하며 이같이 밝혔다.

정 추기경은 "사람의 몸은 한정돼 있고 수명은 정해져 있어 100년도 못살지만 한편으로는 영생을 바란다"며 "(장기기증은)자기 인생이 2~3배 늘어나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정 추기경은 1800여명의 장기기증 약속이 담긴 서약서를 전 장관에게서 넘겨받아 한마음한몸운동본부측에 전달한 뒤 "국민들에게 큰 희망이 됐다. 혜택받는 환자들이 얼마나 기뻐하겠는가. 국민에게 사랑이 무엇인지 일깨우는데 선구적 역할을 복지부가 이름에 걸맞게 해서 감사드린다"고 치하했다.

이에 대해 전 장관은 장기기증운동이 복지부 고유 업무임을 상기하며 "김 추기경이 가시면서 복지부가 할 일을 한꺼번에 해 주셨다. 그 뜻을 어떻게 이을지 고민했는데, 복지부 직원들이 스스로 밑에서부터 이런 (장기기증) 물결이 일어서 짧은 시간에 1800여명이 결단을 내렸다"고 화답했다.

전 장관은 이어 "(장기기증운동확산은) 국민들의 마음속에 사랑이 흐르고 있다는 증거"라며 "경제가 어렵다고 하지만 사랑을 갖고 이해하고 참아나가면 전 세계에서 우리나라가 가장 먼저 위기를 벗어날 수 있다"고 말했다.

정 추기경은 이후 전 장관과 비공개로 환담을 갖고 "장기 기증 운동은 가톨릭의 것만이 아니고 모든 종교에 해당되는 것"이라며 "개신교와 불교 등 모든 종파가 함께 참여하는 캠페인을 하는 게 좋겠다"고 말했다고 배석자들은 전했다.


손대선기자 sds1105@newsis.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