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제1회 김해형 모의 투자발표대회 개최
상태바
제1회 김해형 모의 투자발표대회 개최
  • 조민정 기자
  • 승인 2023.04.27 18: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우수상 리퍼브 로봇 분야 강영식 예비창업자 수상... 우수상 에듀테크 미네르바에듀 추철민 대표 수상

김해의생명산업진흥원은 지난 24일 제1회 김해형 액셀러레이팅 Pre-IR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제1회 Pre-IR은 김해시 스타트업의 투자역량 강화 프로그램인 '김해형 액셀러레이팅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되어 10개의 기업(예비창업자 포함)이 IR발표 접수를 신청하고, 기업 관계자 20명이 사전 현장 참가를 신청하여 짧은 모집 기간 내 뜨거운 관심을 보였다.

서류심사를 통과한 5개 스타트업이 현장에서 발표했으며 사업아이템은 AI기반 교육 서비스, 비대면 교육용 소통 협업 도구, 석유화학 공장 사고예방 안전관리 시스템, 뇌성마비 환자를 위한 AI기반 재활시스템, 중고로봇 리퍼브 재제조 등이었다.

당일 심사위원은 지역 대표 창업 및 투자기관인 경남창조경제혁신센터, 경남벤처투자에서 맡았으며 ▲비즈니스 모델의 구체성 ▲사업의 차별성과 독창성 ▲자금 조달 계획의 적절성 ▲기업 성장 가능성을 기준으로 심사를 진행했다.

심사결과 최우수상은 강영식 예비창업자, 우수상은 미네르바에듀, 장려상은 꿈구두교육이 수상했다. 수상자는 상금과 함께 추가 멘토링을 지원받게 된다.

최우수상을 받은 강영식 예비창업자는 “뛰어난 아이템이 많았는데 제가 최우수상을 받은 것에 큰 감격을 받았다며 이를 계기로 빠르게 창업 후 단계적인 성장으로 보답하겠다”고 밝혔다.

진흥원 박성호 원장은 “예비창업자 및 초기 창업자의 투자역량 강화를 위해 이런 자리가 자주 마련되어야 한다”며 “김해의 유망 스타트업이 투자 유치를 할 수 있도록 IR 대회를 정기적으로 개최하겠다”고 밝혔다.

아울러 제2회 김해형 액셀러레이팅 Pre-IR은 4월 25일부터 5월 16일까지 신청을 받을 예정이며 자세한 내용은 김해의생명산업진흥원 전략산업팀(055-310-9211)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