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민홍철 의원, 수서발 SRT 경전선 김해 진영역 정차 당부
상태바
민홍철 의원, 수서발 SRT 경전선 김해 진영역 정차 당부
  • 권우현 기자
  • 승인 2023.06.14 15: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토교통부 제2차관ㆍ㈜SR 대표이사 면담
수서발 SRT 경전선 신설 촉구하며 김해시민 고속철도 서비스 확대 노력 결실

민홍철 더불어민주당 의원(경남 김해갑, 국토교통위원회)은 13일  어명소 국토교통부 제2 차관, 이종국 ㈜SR 대표이사를 만나 수서발 고속철도(SRT) 경전선의 차질 없는 김해 진영역 정차를 당부했다.

그동안 수서행 고속철도(SRT)가 경전선에 운영되지 않아 경남도민이 서울 강남과 경기 동남부권으로 이동 시 큰 불편을 겪으며, 극심한 고속철도 서비스 지역 불균형을 견뎌야만 했다.

민홍철 의원은 김해시민과 경남도민의 고속철도 서비스 확대를 위해 끊임없이 노력해 왔다. 2017년 6월 ‘수서발 고속철도 노선 허가를 위한 결의안’을 시작으로 지난해 8월 국토교통부 업무보고와 10월 국토교통부 국정감사에서 지속해서 수서발 SRT 경전선 신설을 촉구했다.

이에 지난 4월 4일 국토부는 철도산업위원회를 열어 올해 9 월부터 수서발 고속열차 경전선(창원ㆍ진주)을 포함한 전라선, 동해선 운행노선 확대를 발표했다.

민홍철 의원은 “교통인프라 확대를 통해 김해시민들의 삶의 질 개선을 위해 수서발 고속철도 경전선의 김해 진영역 정차가 차질 없이 진행되어야 한다”며, “앞으로 남아있는 절차들이 원활하게 진행돼 예정대로 오는 추석 명절부터 김해 진영역에서 수서ㆍ동탄까지 편하고 빠르게 이동할 수 있도록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이에 어명소 국토교통부 제2차관과 이종국 ㈜SR 대표이사는 “오늘 전달해주신 김해시민 여러분의 목소리를 경청하고 지역간 고속철도 서비스 불균형 해소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답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