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시 성인·청년 심리지원서비스 이용자 모집
상태바
김해시 성인·청년 심리지원서비스 이용자 모집
  • 권우현 기자
  • 승인 2023.06.27 09: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달 4~14일 읍면동 방문 신청

김해시는 오는 7월 4일부터 14일까지 10일간 청년과 성인의 심리정서 지원을 위해 ‘성인심리지원서비스’와 ‘청년마음건강지원사업’ 이용자를 모집한다고 27일 밝혔다.

모집 인원은 성인심리지원서비스 50명, 청년마음건강지원사업 30명으로 총 80명이다.

성인심리지원서비스의 경우 올해 신설된 서비스로 심리상담 서비스가 필요한 만35세 이상의 기준중위소득 140%(4인 가구 756만1000원)이하의 성인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의 우울증 소견이 있는 진단서나 소견서를 제출한 임산부, 정신건강복지센터 추천자, 김해시 통합사례관리사 추천자, 일반 성인 순으로 선정되고 선정 후 12개월간 주 1회(월 4회)의 심리상담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우울, 불안, 스트레스 등 개인 심리상담 관련 검사를 통해 주된 문제를 파악해 대상자 욕구에 맞는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는 이 서비스의 가격은 월 20만원이며 소득 기준에 따라 정부지원금이 월 14만원에서 18만원까지 바우처로 지원되고 이용자는 그 외 월 2~6만원의 본인부담금만 납부하면 된다.

청년마음건강지원사업은 올해 3차 모집으로 소득·재산 기준이 없어 만19세~34세의 청년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자립지원청년과 보호연장아동, 정신건강복지센터 추천자, 일반 청년 순으로 선정되며 3개월간 총 10회의 심리상담 서비스를 받게 된다.

서비스 종류는 A형, B형 2가지가 있으며 A형은 회당 6만원, B형은 7만원으로 이 중 A형은 5만4000원, B형은 6만3000원의 정부지원금이 바우처로 지원되고 이용자는 각각 회당 6000원, 7000원의 본인부담금을 부담하면 된다. 서비스 유형은 신청자가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다.

신청은 주소지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신청하면 되고 청년마음건강지원사업의 경우 방문 신청뿐 아니라 ‘복지로’ 사이트에서 온라인 신청도 가능하다.

성인심리지원서비스와 청년마음건강지원사업은 그동안 아동·노인·장애인에 집중되어 상대적으로 지원이 취약했던 청년과 성인층을 대상으로 한 서비스로 시민의 전 생애를 아우르는 보다 촘촘한 복지 서비스를 갖출 것으로 기대된다.

박종주 생활보장과장은 “청년과 중장년층 1인 가구가 많아지면서 취업문제, 직장동료·가족들과의 관계, 고독감 등으로 우울, 불안 같은 심리·정서적 어려움을 겪는 시민들이 많은 것으로 안다”며 “해당 서비스를 통해 극복해 나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김해시청 생활보장과(055-330-4554)나 주소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로 문의하거나 김해시청 누리집 ‘고시공고’란을 참고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