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시민 주도 관광기념품 활력 `맞손`
상태바
시민 주도 관광기념품 활력 `맞손`
  • 최지열 기자
  • 승인 2023.08.11 16: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문화재단-김해관광두레협의회 업무협약
시민들이 직접 기획한 관광기념품 판매활로 지원

김해문화재단 관광사업본부와 김해관광두레협의회가 시민들이 직접 참여하는 관광기념상품 개발 및 판매활로 개척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이번 업무협약식은 8일 가야테마파크 세미나실에서 진행되었다. 이 자리에는 김해문화재단 관광사업본부 최재준 본부장, 김해관광두레협의회 정호영 회장, 관광두레 손민지PD 등 관계자들이 함께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시민들이 기획하고 개발한 다양한 관광기념품들을 관광두레 프로그램과 연계하여 가야테마파크 관광기념품점 ‘김해온김에’에서 판매하기 위한 초석을 다지기 위해 마련되었다.

더불어 두 기관은 ▲지역관광 및 관련 산업, 콘텐츠를 위한 공동 노력 ▲관광마켓 활성화사업을 위한 실천방안 마련 등 실질적이고 구체적인 협력모델을 만들어 나가기로 했다.

관광사업본부 관계자는 “지역 시민들의 다양한 아이디어가 녹아 있는 관광기념품들이 전국의 관광객들에게 널리 알려지고 판매될 수 있도록 김해문화재단이 힘을 보태겠다”고 말했다.

김해문화재단 관광사업본부는 김해가야테마파크, 김해낙동강레일파크, 김해천문대 등 지역 대표관광지들을 운영하고 있으며 관광경제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정책사업을 함께 수행하고 있다.

김해 관광두레사업은 지역 주민주도의 관광사업체 성공 창업과 지속가능한 지역관광 활성화를 목표로 지역기반 관광사업체 발굴에서부터 사업화 계획, 창업과 경영개선 지원까지 밀착 지원을 주요 골자로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