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삼안동 자연보호환경보존협의회, 환경정화 활동 펼쳐
상태바
삼안동 자연보호환경보존협의회, 환경정화 활동 펼쳐
  • 오재환 기자
  • 승인 2023.08.21 10: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시 삼안동 자연보호환경보존협의회는 지난 20일 회원 및 자원봉사자 5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하절기 휴가 쓰레기 수거를 위해 환경정화 활동을 실시했다.

덥고 습한 날씨 속에서도 주관단체 회원 및 자원봉사자들은 청소 구간을 3개로 나누어 ▲1팀은 신어산 산림욕장 일원 계곡에 버려진 쓰레기를 수거하고, ▲2팀은 동부스포츠센터에서 신어천을 거쳐 삼안동 행정복지센터까지 약 2.1km 구간을 ▲3팀은 동부스포츠센터에서 김해대학교를 거쳐 삼안동 행정복지센터까지 약 2km 구간에 불법으로 투기된 쓰레기를 수거했다.

김동수 자연보호환경보존협의회장은 “올해 기록적인 폭염 등 기후변화로 인해 예측 불가능한 자연재난이 일상이 됐다”며 “삼안동을 대표하는 환경단체로서 솔선수범하여 기후변화 대응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이번 환경정화 활동에 힘을 보탠 배명숙 삼안동장은 “깨끗한 삼안동을 만드는 데 일조할 수 있어 뿌듯했다”며 “지속적으로 환경정화 활동을 추진하여 쾌적한 생활 환경을 잘 가꾸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삼안동 자연보호환경보존협의회는 1992년 창립 이후 현재 50여 명의 회원으로, 우리동네 탄소중립 마을 조성 사업, 신어천 청소 등 여러 가지 탄소중립 활동을 펼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