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장애인종합복지관, 사회적 고립 가구 지원
상태바
김해장애인종합복지관, 사회적 고립 가구 지원
  • 조민정 기자
  • 승인 2023.08.25 15: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프로젝트 'Well-Life: 잘 살아보세' 사업 실시

김해시 장애인복지관에서는 장애인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사회적 고립 장애가구 지원프로젝트 'Well-Life: 잘 살아보세!!' 사업을 실시한다.

'Well-Life: 잘 살아보세!!' 사업은 장애를 인지하지 못]하여 사각지대에 놓인 대상자ㆍ장애는 아니지만 발달단계가 늦어 현재 상태를 파악하기 힘든 대상자에게 찾아가는 진단판정사업으로 조기사정 및 조기 발견ㆍ대상자 부모 컨설팅 및 기관(어린이집 등) 컨설팅ㆍ긴급연계 및 지역자원연계 등으로 사회적 고립을 겪고 있는 가구를 지원하고자 한다.

'Well-Life: 잘 살아보세!!' 사업 대상은 아동ㆍ성인의 발달단계가 의심되나 기록이 남는 것을 염려하여 병원진단을 꺼리는 가구로 발달단계사정 및 장애여부에 대한 안내, 추후 기관ㆍ부모컨설팅 및 지역연계 여부를 논의ㆍ협력하여 지역사회에서 잘 살아갈 수 있도록 돕고자 하는 프로젝트이다.

김해지역 어린이집ㆍ유치원 및 사회복지 유관기관 등에서 조기발달단계에 문제가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부모동의를 얻어 신청하면 일정을 조율하여 언어ㆍ교육ㆍ신체발달 등 전문가가 방문하여 발달단계를 사정하고 추후 부모와 기관에서 어떻게 도움을 줄 수 있을지에 대한 컨설팅도 진행되니 주위의 관심으로 조금이라도 빨리 발달단계를 파악하고 그에 맞게 지도할 수 있도록 관심과 신청을 필요로 한다.

김해장애인종합복지관 여미진 관장은 “이 사업이 장애를 발견하여 신청하자는 의미가 아니라 장애가 아니더라도 발달단계가 늦을 수 있는 아동들에게 조기사정과 가정 및 기관에서의 빠른 교육적 활동이 지원될 수 있도록 상담과 컨설팅을 진행하고 지역사회에서 잘 살아갈 수 있도록 돕는 프로젝트이다. 이에 이웃과 기관의 많은 관심이 필요하다”라고 말했다.

'Well-Life: 잘 살아보세!!' 사업에 대한 문의는 김해시 장애인종합복지관(055-310-8930)으로 연락하면 자세한 상담안내를 받을 수 있다.

김해시 장애인종합복지관은 지역 사회의 여러 단체들과 연계하여 장애인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기획하고 김해지역 장애인의 복지증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