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경남 권역별 창업거점 공식 명칭 ‘G-스페이스(Space)’로 선정
상태바
경남 권역별 창업거점 공식 명칭 ‘G-스페이스(Space)’로 선정
  • 장종석 경남권역본부장
  • 승인 2023.08.31 09: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월 17일부터 8월 2일까지 도민대상 공모... 총 82건 응모

경남도는 경남 권역별 창업거점에 대한 공식 브랜드 명칭을‘G-스페이스(Space)’로 확정했다고 밝혔다.

이번 명칭 공모는 경남의 권역별 창업 집적화 거점 시설에 대해 하나의 공통된 명칭을 사용하여 다른 지역과 차별화된 경남 창업의 브랜드화를 위해 추진했으며, 지난달 17일부터 8월 2일까지 도민을 대상으로, 도 누리집에서 신청받았다.

도민 공모에는 총 82건이 접수되었으며, 예비심사와 전문가로 구성된 선정위원회의 심사 등을 거쳐 최종 공식명칭을 확정했다.

‘G-스페이스(Space)’는 ‘경남(Gyeongnam)’, ‘성장(Growth)’, ‘글로벌(Global)’의 공통단어인 ‘G’와 ‘공간(Space)’과 경남도만의 특별한 정체성을 표현할 수 있는 ‘우주(Space)’의 중의적 의미인 ‘스페이스(Space)’를 결합한 단어이다.

이번 공모에서는 ‘G-스페이스(Space)’ 외에도 다양하고 독창적인 명칭이 응모되었으며, ‘창업 브릿G’, ‘경남 창업타운 이루리’가 우수작으로 선정되었다.

최종 선정된 공식 명칭인 ‘G-스페이스(Space)’는 9월 1일에 개소하는 경남창업 수도권 거점인‘G-스페이스 팁스(G-Space @ TIPS)’에서 처음 사용된다.

‘G-스페이스 팁스’는 경남의 창업 및 중소·벤처기업이 수도권 투자자를 대상으로 사업자금 확보와 지역 내 소비재 창업기업(B2C)의 비즈니스 활동을 지원하고, 우수한 수도권 민간 창업자원의 활용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G-스페이스’ 명칭은 경남도가 민선8기 들어 지역 창업생태계 활성화를 위해 역점과제로 추진하고 있는 3대 권역별 창업거점인 동부권의 ‘청년 창업 아카데미’와 중부권 ‘캠퍼스 혁신파크‘, 서부권의 ’그린 스타트업 타운’에도 공통적으로 사용하여, 누구나 경남의 창업지원 공간임을 떠올릴 수 있게 할 계획이다.

이재훈 경남도 창업지원단장은 “경남의 창업 거점 명칭 공모에 많은 관심을 가져주신 도민들께 감사드리며, G-스페이스(Space)를 경남 창업의 브랜드로 만들어 나갈 수 있게 하겠다”며 “경남의 권역별 창업거점 조성사업을 차질 없이 추진해 지역 창업기반을 활용하여 경남을 비수도권 1위의 창업 생태계로 조성해 나가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경남도는 지난 4월 ‘비수도권 1위 창업도시 경남’을 목표로 창업 기반(인프라) 확충과 투자펀드 확대 등을 담은 4대 혁신전략과 10대 중점 추진과제를 발표하여, 3대 권역별 창업거점 조성 추진, 초격차 창업기업 육성, 창업 투자 펀드 확대 등 창업하기 좋은 환경을 만드는 새로운 시도를 끊임없이 해나가고 있으며, 창업 분야의 주요 역점사업들을 하나씩 실현해 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