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시보건소, 인공지능(AI) 안저검사 기기 도입
상태바
김해시보건소, 인공지능(AI) 안저검사 기기 도입
  • 오재환 기자
  • 승인 2023.09.11 1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I가 식별하는 망막질환(녹내장, 황반변성, 당뇨망막병증)

앞으로 실명예방에서 조기진단과 검진이 중요한 3대 망막질환(녹내장, 황반변성, 당뇨망막병증)을 김해시보건소에서 인공지능(AI)을 이용하여 빠르고 정확하게 검사를 받을 수 있게 된다.

인공지능(AI) 안저검사 기기란, 카메라에 눈을 대고 있으면 인공지능 기술로 안저영상을 분석해 실명으로 이어질 수 있는 3개 망막질환(▲녹내장 ▲황반변성 ▲당뇨망막병증)을 5분 이내로 빠르고 정확하게 분석하는 기기이다.

9월 4일부터 8일까지는 심 뇌혈관질환 예방관리주간을 맞아, 김해시보건소 1층 로비에서 내소 민원인을 상대로 검사를 시행했으며, 9월 13일부터는 사전예약을 통해 김해시보건소 2층 만성 상담실에서 검사할 수 있다.

이 검사에서 이상이 발견될 시 출력된 결과지를 가지고 안과에 가서 추가진료 및 치료를 받으면 된다.

허목 김해시보건소장은 “안과를 찾아야만 알 수 있는 망막질환을 보건소에서 1차적으로 스크리닝할 수 있어졌다”며 “특별한 증상이 없어 늦어질 수 있는 안과질환에 대하여 조기발견을 높이고, 고혈압 당뇨 예방관리에 경각심을 높이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김해시보건소 인공지능(AI) 안저검사는 1년에 한 번 누구나 무료로 검사가 가능하며(오후 1시~5시) 사전예약은 전화(330-4499)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