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부산도시공사, 시청앞 행복주택 2단지 사용검사 완료
상태바
부산도시공사, 시청앞 행복주택 2단지 사용검사 완료
  • 성광준 부산권역본부장
  • 승인 2023.09.12 09: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청앞 행복주택 2단지 준공으로 청년층 주거난 해소 기여, 이달 15일 입주 시작

부산도시공사가 시청앞 행복주택 2단지의 사용검사를 지난 5일 완료하고 오는 15일부터 입주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청년층의 주거난 해소를 위하여 추진한 시청앞 행복주택 2단지는 지하 4층~지상 37층, 3개동, 총 1108세대 규모로 전용면적 26~44㎡타입으로 구성되어 있다. 입주지정기간은 오는 9월 15일부터 12월 14일까지다.

주요 주민공동시설로는 주민카페, 스터디룸, 게스트하우스 등이 있으며, 건강관리센터, 다함께돌봄센터, 국공립어린이집, 공유오피스 등 인근 주민을 위한 지역편의시설도 운영될 예정이다.

시청앞 행복주택 2단지는 부산 중심에 위치해 교통, 행정 등 풍부한 생활 인프라를 갖추어 입주민의 주거 만족도가 높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도보 3분 거리에 BRT·지하철 시청역이 있는 역세권으로 교통이 편리하다. 도보 5분 거리에는 부산시청·경찰청·연제구청 등 행정타운이 형성되어 있으며, 도보 10분 거리에 대형마트·재래시장·골목상권이 있어 생활환경이 뛰어나다.

한편, 지난 2021년 12월에 착공한 시청앞 행복주택 1단지는 2025년 3월 준공하여 2025년 6월 입주를 완료할 예정이다.

부산도시공사 김용학 사장은 “앞으로도 시청앞 행복주택 2단지와 같은 분양주택 수준의 마감과 주민공동시설 계획으로 임대주택 입주민 주거만족도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면서, “현재 시공 중인 1단지 또한 철저한 시공관리로 양질의 임대주택을 적기 공급하여 청년층의 주거 불안 해소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