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시, 치매극복의 날 기념행사 성료
상태바
김해시, 치매극복의 날 기념행사 성료
  • 조민정 기자
  • 승인 2023.09.22 16: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시는 21일 오전 10시 율하체육관에서 2023년 제16회 치매극복의 날 기념행사를 성황리에 마쳤다.

'제16회 치매극복의 날' 기념행사는 ‘설레는 인생, 행복을 듣다’라는 주제로 치매 인식개선의 중요성을 홍보하며 치매와 더불어 살아갈 수 있는 사회적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행사는 ▲장유 무계동 전통시장 치매인식개선 캠페인 ▲치매와 가족을 위한 정신과 전문의 강연 ▲치매극복 홍보대사 '현숙'과 함께하는 힐링 토크콘서트로 구성하여 다양한 내용의 행사를 시민들과 함께했다.

가장 이목을 끈행사는 치매극복 홍보대사와 함께한 '힐링토크콘서트'로 치매환자와 그 가족들의 삶을 공유할수 있는 내용으로 진행됐으며, 치매환자와 가족들을 비롯해 김해시민 40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행사를 통해 치매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치매에 대한 부정적 인식을 개선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며, 치매 관리의 중요성에 대해 알려 정기적인 치매 검진 및 예방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도록 독려했다.

신길재 김해서부보건소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치매 관리에 대한 중요성을 알리고 부정적인 인식이 개선되길 바란다” 며 “치매 극복을 통해 이웃과 함께 더불어 잘 살아가는 치매 친화적인 김해를 만들기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